여행기

[모두의 여행] 에든버러 당일치기

조회수 50
스코틀랜드 제 1의 도시 에든버러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에든버러 1박 2일 일정! 커스터마이징해서 쓰세요!
현재 영국(United Kingdom)에 속해있는 스코틀랜드는 독립을 원하고 있다.
스코틀랜드는 영국 현지 통화인 파운드를 쓰지 않고 그들만의 변형된 형태의 파운드를 통화로 쓰고 있다.
물론 두 가지 통화 모두 영국 내에서 통용되고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스코틀랜드는 대영제국에서 벗어나고 싶어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이런 스코틀랜드의 가장 큰 도시가 에든버러이다.
잉글랜드 제 1의 도시 런던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므로
영국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보편적인 런던이외에 특별한 에든버러도 들려보길 바란다.
  • 웨이벌리 역

    Princes St, Edinburgh EH1 1BB, United Kingdom

에든버러는 런던에서 기차로 무려 6~7시간을 소요해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므로 무작정 에든버러 여행을 떠나기 보다는 기차표 예매와 같은 철저한 계획을 세운 뒤 여행하는 것이 좋다. 그러므로 에든버러를 보기 위해 1박 숙박은 필수.
  • 앰버 레스토랑

    354 Castlehill, Edinburgh EH1 2NE, United Kingdom

웨이벌리 역에서 에든버러 성으로 가는 길에 있는 스테이크 집. 에든버러 성을 오르기 전에는 배를 든든히 채우도록 하자.
  • 에딘버러 캐슬

    Castlehill, Edinburgh EH1 2NG, United Kingdom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성. 성까지 오르기가 힘이 들지만 정상에 올라 내려다 보는 에든버러 시내 모습은 장관이다. 에든버러는 북쪽이기 때문에 날씨가 선선하거나 추운 날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긴 옷이나 두꺼운 옷을 준비해서 여행하는 것이 좋다.
  •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

    Chambers St, Edinburgh EH1 1JF, United Kingdom

무료 입장이지만 나름 스코틀랜드의 국립 미술관이다. 유럽을 여행하다 보면 루브르 박물관 같은 어마어마하게 큰 갤러리들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스코틀랜드 내셔널 갤러리는 작은 규모이기 때문에 그렇게 오랜 시간이 소비되지는 않는다. 작지만 알찬 갤러리라고 할 수 있다.
  • 스코티시 카페 & 레스토랑

    23 The Mound, Edinburgh, Edinburgh EH2 영국

영국 대표 음식으로 Fish & Chips가 있다면 스코틀랜드에는 하기스 (Haggis) 라는 음식이 있다. 소나 양의 내장과 고기를 다진 것에 감자가 곁들여 나오는 음식으로 살짝 비리긴 하지만 먹을 만 하다.
  • Greyfriars Bobby Bar

    영국 EH1 시티 오브 에딘버그 에든버러 캔들메이커 로우 1

바 앞에 세워져 있는 강아지 동상에는 한 이야기가 전해진다. 바비는 19세기에 존 그레이라는 사람이 키운 강아지였는데 주인이 죽은 후, 무덤이 있는 그레이프라이어스 교회 앞에서 14년 동안 주인의 무덤을 지켰다고 한다. 그 후 바비의 충성심을 기려 동상을 세우고 지금까지도 주인을 지키게 하고 있다는 슬픈 이야기이다.
  • Castle Rock Hostel- Adult Only

    15 Johnston Terrace, Edinburgh, City of Edinburgh EH1 2PW 영국

창 밖으로 에든버러 성이 내다 보이는 호스텔이다. 방 내부는 여러가지 테마와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고 스코틀랜드 풍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는 숙박업소다.
Comment Icon
댓글
0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BESbsw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