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맛집, 카페로 채운 가성비 하노이 여행기

조회수 21
  • 본문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번 2월에 다녀온 10일 하노이 여행기 들려드릴 다공주 입니다 ! 💕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에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맛집, 카페 투어 하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저는 평소 여행하면서 관광지나 명소들을 많이 들렸었는데, 이번에는 맛있는 것 많이 먹고, 쉬고 노는 여행을 한번 계획해봤어요! 베트남에서 유학하는 동생과, 현지인 친구에게 추천받은 맛집과 카페 들을 많이 소개 해드릴 예정이니, 하노이 여행시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세요 ! ✨

📍DAY 1 : 첫날은 가볍게 !

•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

Phú Minh, Sóc Sơn, Hà Nội, Vietnam

저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했고, 낮 12시에 도착했어요! 노이바이 공항이 생각보다 굉장히 아담하더라구요!
짐 찾기도 수월하고 공항이 생각보다는 복잡하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출구로 나가실 때 일 하시는 분이 다시 한번 보안검색대에 짐을 올려놓으라고 하시는데, 한국인이라고 하면 그냥 보내주셨어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나가셔도 될 것 같아요!
📍MIXUE
버블티 단돈 1350원
공항에서 나와 1시간 좀 넘게 달리니 숙소에 도착했어요! 주변에 동생이 자주 가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우리나라의 빽다방 같은 느낌! (근데 훨씬 저렴한) 저는 추천받은 버블티와 소프트콘 주문했는데, 버블티 한화 1,350원, 소프트콘 500원 이었어요! 둘이 합쳐서 2,000원도 안하는 가격! 디저트 덕후는 너무 행복합니다..🧋🍦
가게 내부에도 좌석이 있기는 한데, 좁기도 했고 날씨도 좋아서 야외 좌석에서 먹었어요 :) 지점마다 다를 수 있지만 테이크아웃 카페 느낌이어서 내부 좌석이 넓지는 않아요!
📍Esme nail bar
  • 본문 이미지
베트남 오면 네일 꼭 받으셔야 하잖아요! 한국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해서 안받으시면 손해입니다! 저희는 mixue 카페 에서 조금 더 걸어가면 보이는 esme 네일샵을 이용했어요! 최근 생긴 네일샵 이어서 내부가 굉장히 고급스럽고, 서비스도 좋았어요! ✨사장님이 영어가 가능하셔서 편하 더라구요! (직원분들은 영어 못하심, 한국어 조금 하시는 직원분 계심)

저는 연장에 프렌치 네일 주문했는데, 모두 다해서 25,000원! 다른 베트남 네일 샵은 연장을 본드로 붙이는 곳이 많다고 하는데, 여기는 한국 처럼 젤연장으로 꼼꼼하게 잘해주셨어요! 직원분이 굉장히 섬세하시고 꼼꼼하셔서 사진과 정말 똑같이 해주셨어요! 한국에 비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 이지만 퀄리티도 너무 좋아서 강력 추천드리는 곳이랍니다!💅🏻

📍DAY 2 : 휴식

DAY 2
G2 Greenbay
유럽에서 돌아 온 지 이틀도 안되어서 바로 여행온 터라 시차 적응도 안되고 몸이 좋지 않았어요! 하루는 휴식해주기! 숙소는 동생 집에서 머물렀는데, 아파트형 레지던스였어요! 하노이 시내는 아니지만 택시를 이용하면 금방 도착하고 깨끗, 조용한 주거 단지여서 좋았어요!

📍DAY 3: 시내 구경, 현지인 추천 반쎄오 맛집

📍Freya Dressup
  • 본문 이미지
동생 생일기념으로 하노이 시내에 있는 옷가게에 들러서 쇼핑했어요! (사실 시내에 있는 옷가게는 디자인이 생각보다 예쁘지 않았고, 가격도 한국이랑 비슷해서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ㅠ)
그래도 그나마 괜찮았던 옷가게 한 곳! 급하게 옷 필요하실 때 오시면 꽤 괜찮은 디자인을 건지실 수도 있을듯
*여행 일정에 위치 추가가 안되어서 링크로 넣어드려요!
📍Cang-tin Caphe
  • 본문 이미지
오토바이로 한 5분 이동해서 동남아 느낌이 물씬나는 카페 찾아왔어요! 사실 옆 카페에 사람들이 더 많았는데, 저는 여기가 더 조용하고 분위기 있어서 추천하고 싶어요! 좌석은 야외, 실내 모두 있었고, 동남아답게 식물 데코레이션이 많았어요! 저희는 야외에 앉았는데, 사실 모기가 있었던 것 빼고는 다 좋았어요! 방문하시는 분은 혹시 모르니 모기 기피제 가져가세요!

추천드리는 코코넛 커피! 베트남 오시면 콩카페도 많이 가시는데, 현지 카페 코코넛 커피는 어떤지 한번 먹어봤어요! 이 카페의 코코넛 커피는 콩카페보다 덜 달고 좀 더 가벼운 느낌! 제 취향에 딱이었어요!☕️
📍Bánh Xèo Tôm Nhảy Thanh Sang
  • 본문 이미지
조금 이른 저녁으로 현지인 추천 ! 맛집이라고 하는 하노이 반쎄오 식당에 방문했어요! 입구부터 현지인 느낌 나는 로컬 식당 느낌이었어요 :)
외국인들이 방문하는 관광식당 스타일이 아니라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협소했어요! 하지만 이 반쎄오 맛 때문에 한번 더 방문하고 싶더라구요! 제가 먹어본 반쎄오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가격도 하나에 2000원 정도였는데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으니 배가 금방 불렀어요! 사이드로 고기 완자도 주문해서 싸드셔보세요! 별미랍니다 :)

📍DAY 4 : 서호 주변 탐방하기

📍cafe de flore 46
  • 본문 이미지
네번째 날 아침은 하노이 시내에 위치해 있는 호텔 내 카페를 이용했어요! 확실히 시설도 깔끔하고 실내, 야외좌석이 예뻐서 사진찍기도 좋았던 곳이었어요! 특히 입구 앞에 있는 자리에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음식도 정말 맛있었어요! 에그베네딕트와 샐러드, 에이드를 주문했는데 두명이서 충분히 먹었고 가격도 한화 17,000원 정도로 저렴했답니다! 브런치 맛집으로 강력 추천! 🥰
📍 서 호
  • 본문 이미지
날씨가 예쁘진 않았지만 한컷 찍어 보았습니당
밥을 먹고 나서 하노이에서 유명한 호수인 서 호에 산책하러 갔어요! 서호는 호안끼엠 보다는 더 큰 호수인데, 관광객들이 많이 없고 호안끼엠 처럼 북적거리지도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호수 자체는 호안끼엠이 더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산책하면서 현지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서호가 더 좋았답니다!
📍MASION HANOI MARU
  • 본문 이미지
서 호 산책 이후 근처 카페로 향했는데요! 동생이 추천해 준 카페로, 고급스러운 초콜릿을 맛 볼 수 있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여러가지 초콜릿 디저트와 초콜릿 음료가 주 메뉴였고, 1층에서는 기념품용으로 초콜릿도 구매할 수 있었어요! 🍫

1층 2층 모두 좌석이 있었는데, 저희는 2층에 있는 서 호 뷰로 자리를 잡았어요! 음료, 디저트 모두 맛있었어요! 특히 쿠키가 정말 맛있었고 초콜릿 자체가 굉장히 고급스럽고 진한 느낌이었어요:) 초콜릿 덕후이신 분들께 강추하는 곳 입니다!! 현지인 피셜, 하노이에서 가장 맛있는 초콜릿 전문점이라고 해요! 가격대는 하노이의 다른 카페 보다는 조금 높지만 한국에 비하면 저렴합니다!!
📍야쿠시 스파
  • 본문 이미지

카페에서 도보 2분 거리 였던 마사지 샵도 예약했어요! 한국인 리뷰도 꽤 있었고 가격이 굉장히 저렴해서 당일 예약 하고 방문했답니다! 간판을 따라서 내려가보면 가정집 같은 곳이 나오고 그 옆에 위치한 곳이 마사지 샵 이더라구요! 처음에 길을 잘 못찾았는데 안쪽에 숨어있었어요ㅎㅎ
마사지 받는 곳을 찍지는 못 했지만, 저렴한 가격에 마사지도 잘 해주셔서 만족했어요! 저희는 오일 마사지 85분을 예약했고, 가격은 한화 17,000원정도! 시설도 괜찮아서 만족했어요! 베트남에서는 하루 끝에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 일정 꼭 넣어주세요! ㅎㅎ

📍DAY 5: 유명 맛집, 카페 방문하는 날

📍 CAM TAM SA BI CHUONG
  • 본문 이미지
오늘은 하노이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껌땀 식당에 왔어요! 현지인 뿐만 아니라 한국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해서 굉장히 기대가 많았어요! 저희는 주말 점심에 방문했고 웨이팅이 조금 있어서 10분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사람들 정말 많아요! 옆테이블에 한국인 분들도 게셨음 ㅎㅎ
이렇게 밥, 고기 반찬들이 한 접시에 함께 나오는 방식이구요!  한 접시당 1만원대 정도! 다른 현지식에 비해서 가격대는 있지만, 그래도 유명 맛집이라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생각보다 입맛에는 맞았지만 엄-청 맛있다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 고기는 맛있었는데, 기다릴 만큼의 맛은 아니었던 느낌 ! 경험삼아 한번 드셔보시는 건 추천합니다!!
📍Mood Kafe
  • 본문 이미지
다음으로는 동생이 인스타 카페라고 해서 방문한 Mood Kafe! 익선동 처럼 골목 골목에 위치한 카페들이 아주 많았어요! 심지어 앞에는 한복을 입고 인생네컷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더라구요..? 여러 카페가 많았는데, 이 카페가 특히 인기가 많고 사람들이 계속 들어왔어요! 야외 좌석도 있었는데, 너무 덥기도 했고 협소해서 모두 안으로 들어 오셨는데, 사실 내부도 넓지 않았어요! 참고해주세요!

제가 방문했을 때가 명절 기간이어서 곳곳에 명절용 장식이 많더라구요! 사진찍기에는 너무좋았어요 :)
음료는 사실,,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ㅠㅠ 디저트도 그냥 그럼,, 심지어 카드가 안되고 현금만 된다고 하셔서 계산대 앞에서 고생좀 했네요 ㅠㅠ 이 주변의 카페는 모두 현금만 받는다고 하셔요! 방문하실 때에는 꼭 현금 챙겨가세요! 다섯 째 날 갔던 맛집, 카페는 유명했지만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엄청 만족스럽지는 못했습니다 ㅜ

📍DAY 6 : 호안끼엠 주변 맛집, 명소 탐방

📍nha hang tam vi
  • 본문 이미지
여섯째 날은 호안끼엠 주변을 방문해보기로 했어요! 하노이에서 가장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지구가 호안끼엠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관광객을 상대로 한 맛집,카페도 많았어요!
아침을 간단히 먹고 점심식사를 위해 방문한 미슐랭 맛집 ! 현지인 친구가 베트남 가정식을 마구마구 시켜주었어요,, 그런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보통 쌀국수나 반쎄오, 분짜 같은 것 많이 드시는데 실제 베트남 가정식을 먹어보니 또 색달랐어요! 미슐랭 맛집이라더니, 음식이 모두 고급스럽고 맛있었어요! 가격은 한 음식당 1~2만원 정도였던 것 같은데,, 친구가 계산해주어서 정확한 가격을 모르겠네요 ㅜㅜ 스프링롤과 갈비찜 같은 요리 두개는 꼭 시켜드셔 보세요!! 제 최애 메뉴!!💕
📍하노이 성 요셉 성당
  • 본문 이미지

음식점에서 택시를 타고 도착한 성요셉 성당! 생각보다 훨씬 더 커서 놀랐어요!! 밤에 보면 더 예쁠 것 같더라구요! 저희가 간 기간이 명절 기간이어서 사람들이 많이 없었어요! 평소에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저희는 다른 날 밤에 또 방문할 예정이어서 슬쩍 구경만 하고 왔네요 :)
📍Mien man art cafe
  • 본문 이미지
성요셉 성당 구경후 주변에 있는 카페에 방문했어요! 5층 카페였고, 이름처럼 층마다 예술적인 인테리어가 많아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서호 보다는 호안끼엠 주변에 예쁜 카페가 많은 것 같아요!☕️✨
음료 사진을 제대로 찍은게 없더라구요,,
저희는 3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테라스가 있는 자리에 앉았는데, 창문 밖으로 나무와 예쁜 건물들을 마주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분위기가 예뻤던 카페! 음료 맛은 So So 다른 곳 보다 음료 가격대가 조금 있었던 것 같은데 큰 감동이 없었던 맛이었습니다! 카페 분위기 느끼러 가기에는 좋음!
📍호안끼엠
  • 본문 이미지
카페에 갔다 오니 저녁이 되어서, 호안끼엠 주변을 구경하러 갔어요! 서 호 보다는 작지만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았고 훨씬 더 북적였어요! 호수에서 산책도 하고, 시내 주변도 구경했는데 저는 북적이는 걸 더 좋아해서 그런지 서 호보다는 호안끼엠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호수에서 사진도 찍어 보았는데, 동생이 뒤에 있는 건축물이랑 꼭 같이 찍어야 한다며 ㅎㅎ 열심히 찍어주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 분들도 이 호수에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필수 사진 스팟 !📷  호안끼엠은 서 호 보다 산책로가 더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좋았어요!
📍PIZZE 4p's
  • 본문 이미지
저녁으로 현지인 친구가 추천해준 피자 맛집을 찾아왔어요! 호수에서 도보로 걸어 올 수 있었고, 매장도 넓고 후기도 좋아서 기대했는데 기대 이상이었어요!
매장 구조가 신기하죠 ㅎㅎ 저희는 2층에 안내 받아서 앉았는데, 1층이 훤히 다 내려다보였어요. 손님들은 거의 다 관광객 분들이었고, 직원분들이 영어를 하셔서 편리했습니다! 저희는 피자,파스타,스파게티,퐁듀,음료 이렇게 시켰는데 총 5만원..? 정도 나온 것 같아요! 가성비 너무 좋지않나요?!
치즈 퐁듀와 게살 파스타는 꼭 한번 시켜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KEN TRANG TIEN
  • 본문 이미지

피자 포피스에서 걸어서 얼마 안 걸리는 아이스크림 가게도 마지막으로 들러주었어요! 동생이 하노이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아이스크림 이라고 해서 가봤는데 실제로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한국인들도 있었음) 아이스크림 맛이 특이 하다길래 먹어봤는데, 정말 고소하고 달달하면서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던 맛이었어요! 후식으로 한번 드셔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

📍DAY 7 : 감성 맛집, 카페, 바 탐방 하는날

📍IVEGAN SUPERSHOP WESTLAKE-HEALTHY PLANT-BASED CAFE
  • 본문 이미지
일곱 번째 날에는 감성적인 무드의 맛집들을 탐방해보기로 했어요! 우선 처음으로 동생이 가장 좋아한다는, 비건 맛집에 방문했는데 베트남 음식은 아니었지만 굉장히 맛있었던 식당이어서 꼭 공유드리고 싶었답니다!
서 호 주변에 위치하고 있고, 여러가지 비건 볼, 버거, 커피 디저트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볼 하나와 토스트, 음료를 주문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비건 음식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싶은 정도로 ㅎㅎ 왜 동생의 최애 식당인 줄 알겠더라구요! 두명이서 가시면 볼 하나에 토스트 하나가 딱일 것 같아요! 먹다보니 꽤 많아 배불렀어요! 음식 뿐만 아니라 가게 내부도 깔끔한 화이트 톤에 감성적이어서,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았네요 !😊
📍One Day at a time
  • 본문 이미지
다음으로는 정원이 예쁘다는 카페에 들러봤어요! 조용하고 분위기 있어서 제 마음에 쏙 들었던 카페였어요! 실내, 야외좌석 모두 쾌적했고 특히 야외는 정원이 너무 예뻐서 사진 찍기에도 좋았어요! 밤에는 전등도 켜져서 더 분위기 있더라구요!
저희는 에이드 두잔을 주문했는데, 점원분이 추천 해주셔서 먹어봤어요! 그런데 저에게는 너무 달았어요 ㅠㅠ 흑흑,,
그리고 점원분이 영어를 되게 잘하셨어요! 하노이는 영어나 한국어를 하시는 분들이 다른 베트남 지역에 비해 적다고 느꼈었는데, 여기 점원분은 영어를 유창하게 하시더라구요! 소통이 되니 넘 편했답니다 :)
Số 36A, ngõ 67/phố Đ. Tô Ngọc Vân, Tây Hồ, Hà Nội, 베트남
(위치 태그가 잘 안 되어서 여기에 적어드려요!)
📍Pleiku Saloon
  • 본문 이미지

하루의 끝은 분위기있는 바에서 보내기로 했어요! 넓은 바는 아니었지만 아늑해서 좋았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연휴 기간이어서, 관광객 몇분 빼고는 사람들이 많이 없었는데 평소에는 라이브 공연도 하고 사람이 굉장히 많다고 해요! 칵테일은 생각보다 비싸더라구요! 그래도 맛있었어요! 하루의 끝을 보내기에 딱 이었던 서 호 주변 감성 술집! 추천합니다!
164 Đ. Xuân Diệu, Quảng An, Tây Hồ, Hà Nội, 베트남
(위치 태그가 잘 안 되어서 여기에 적어드려요!)

📍DAY 8 : 휴식

DAY 8
G2 Greenbay

📍 Day 9 : 하노이 시티 투어

• 본문 이미지
아홉번 째 날에는 시티투어 버스를 탔어요! 호안끼엠 앞에 매표소가 있었고 24시간동안 무제한으로 탑승/하차 할 수 있는 표를 구매했습니다 1사람당 2만원 대 였던 것 같아요! 호안끼엠에서 시작해서 1시간정도 버스로 이동하면서 명소들을 직접 볼 수 있고, 내리고 싶은 곳에서 내릴 수 있어요! 오디오 가이드도 있어서 구경하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던게 가장 좋았어요! (단 한국어 오디오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서 저는 영어로 들었네요,, 참고하세요!)
저희는 2월에 방문했는데 햇빛도 없고 바람도 너무 차서 약간 힘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2층에 앉아 가시고 싶으시다면 가급적 봄이나 가을에 추천드리고 싶어요 ㅎㅎ
  • 본문 이미지
버스투어는 여러 명소를 설명과 함께 한번에 다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이번 여행은 휴식하면서 힐링하는 콘셉트로 짜봤는데, 아무래도 명소나 관광지를 한번 들려야겠더라구요! 저희는 시티투어를 한번 해보고, 가장 가고 싶은 명소를 다음 날 방문하기로 했어요!  시간이 많거나 날씨가 좋으면 내려서 구경하고 다시 탑승하셔도 되는데, 저희는 너무 춥기도 하고 어차피 하루 안에 다 못 볼 것 같아서 1시간정도 버스에서만 구경했어요! 그래도 만족!
📍HIP HUP CAFE 2ND FLOOR
  • 본문 이미지
버스에서 내려서 어두워 질 때까지 카페에서 기다리기로 했어요! 밤에 성 요셉 성당을 다시 보고 싶어서, 성요셉 성당 뷰가 있는 카페를 찾아갔답니다! 카페 인테리어도 귀엽고, 여러가지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또 카페 내부에 성당이 바로 보이는 자리가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아보였어요 :)

음료와 디저트를 주문했는데, 음료는 나름대로 맛있었고 추가로 주문한 티라미수는 생각보다 조금 실망이었어요 ㅠㅠ 베트남에서 디저트가 아주 맛있는 카페는 발견하지 못했어요.. 여기는 다른 곳에 비해서 가격도 비쌌는데 크기도 너무 작고 티라미수 치고 너무 퍽퍽해서 기대 이하였어요,, 그냥 음료와 뷰로만 만족하는 걸로 ㅎㅎ
📍성요셉 성당
  • 본문 이미지
짜잔! 드디어 기다리던 밤에 찍은 성당이에요! 확실히 낮과 밤의 느낌은 다르더라구요! 불빛이 은은하게 켜져서 밤이 훨씬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동생이 말하길 원래 성요셉 성당은 밤에 사람들이 아주 많다고 해요,, 그런데 이 날은 연휴 기간이라 정말 운이 좋게도 사람들이 많이 없었어요! 있어도 한국인이나 다른 외국인 관광객들 몇 명 정도,,? 신나게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재밌게 보고 왔네요 ! 성요셉 성당은 꼭 밤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정말 예뻐요!✨

📍DAY 10 : 마지막 날, 주요 명소 파헤치기

마지막 날에는 시티투어를 하면서 봤던 명소 중 가장 가고 싶은 명소들을 골라 방문해 보기로 했어요! 그래도 하노이 까지 왔는데 못 보면 섭섭하니까요 !
📍호치민 묘소
  • 본문 이미지
첫번째로 방문한 곳은 호치민 묘소였어요! 돌아가신 후에도 살아 계실 때 처럼 그대로 몸을 보존하고 있다고 해서 기대하고 갔는데, 아침 10시 까지만 볼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아쉬웠어요 ,, 조금 더 일찍 나올걸,,
그래도 묘소 자체는 굉장히 커서 구경할 만 하더라구요! 묘 안으로 들어 가시려면 꼭 아침 일찍 방문해주세요!
그리고 입구에서 짐 검사, 묘소 내에서 밟을 수 없는 공간이 있는 등 굉장히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었어요! 참고해주세요!
📍한기둥 사원
  • 본문 이미지
호치민 묘를 직접 보지 못해서 한기둥 사원에도 들리기로 했어요! 입구에서 묘 방향으로 직진하다가 좌측으로 꺾으면 한기둥 사원을 가는 길 이에요! 사원은 생각보다 작았지만 이름 그대로 기둥이 하나여서 신기했어요! 실제로 사원으로 올라가보니 다른 사원들처럼 꾸며져 있었고 음식도 올려져 있더라구요! 물 위에 떠 있는 사원이라 더 예뻤어요! :) 호치민 묘소 둘러보신 후 한기둥 사원도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 추천드릴게요!
📍KAFA Cafe
  • 본문 이미지
사원을 구경하고 다시 호안끼엠으로 돌아와서 수상인형극을 보기로 했어요! 4시 쯤에 예약했는데 시간이 좀 남아서 카페로 향했습니다! 제가 아보카도 스무디를 마시고 싶다고 해서 동생이 찾아준 카페인데, 프랜차이즈 브랜드라고 해서 무난하게 방문했습니다! 세명 이상이서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생각보다 적었고, 호안끼엠 시내를 뷰로 하는 창가 좌석이 많았어요!

제가 먹고 싶었던 아보카도 스무디! 그런데 생각보다 우유가 너무 많이 들어간 것 같아서 조금 느끼했어요,, 동생이 시킨 코코넛 커피가 훨 맛있었습니다 ㅠㅠ 베트남은 어딜가나 코코넛 커피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무난하게 드시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라 그런지 특별한 것 없이 그냥 무난 무난 했어요 ㅎㅎ 시간 남을  때 가기 좋아요!
📍탕롱 수상인형극장
  • 본문 이미지
10일 베트남 여행의 마지막 코스! 탕롱 수상인형극장이에요! 매표소에 날짜마다 공연하는 시간이 적혀 있어서 보기 편했어요! 저희는 4시 10분으로 예약했는데, 다 보고 나오니 6시 타임에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몰리더라구요! 4시에도 사람이 많긴 했는데 6시에는 더 많았어요! 가능하면 일찍 방문하셔서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인형극은 1시간 정도 봤던 것 같고, 좌석마다 가격이 다른데 미리 예매하셔서 앞자리 좌석에서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ㅠㅠ 저희는 예매를 늦게해서 얼마 남지 않은 좌석에서 봤는데, 너무 의자가 낮아서 잘 안보이더라구요,, 인형극 자체는 재미 있었고 모두 베트남 어로 진행되어서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인형이 물 위에서 움직이는 것과 악기 연주가 신기했어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하노이 가 볼만 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날은 비행기 시간이 일러서 바로 공항으로 돌아갔어요! 10일이라는 기간, 길었던 하노이 여행! 맛집과 카페를 중심으로 여행해서 명소들을 많이 방문하지는 못했지만, 참고하셔서 알찬 하노이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동남아여행 #베트남맛집 #베트남여행 #하노이 #하노이네일샵 #하노이맛집 #하노이여행 #하노이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