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엄마랑 이모랑 모녀x2 태국여행 치앙마이편

조회수 13

• 수완나폼 공항

999 หมู่ 1 Tambon Nong Prue, Amphoe Bang Phli, Chang Wat Samut Prakan 10540 태국

• 치앙마이공항

치앙마이로 오는 직항 국제선도 있어서 한국에서 국제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저희는 방콕 3박-치앙마이3박-방콕(환승)-인천 이렇게 이동을 해서 국내선을 타고 치앙마이에 도착했어요. 공항에서 숙소까지 늦은 시간에도 50분 이상 걸리는 거리 리서 미리 차량을 예약 해놨습니다. 외진 장거리라 승차 거부도 있고 흥정으로 돈을 낭비하기도 한다 해서 그냥 미리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 판비만 치앙마이 스파 리조트

197/2 Moo 1, T. Pongeang, A. Mea-Rim Pong Yaeng

공항에서 한시간 가까이 달려서 도착한 판비만 리조트! 밤에 어둡고 외진 산길을 이동해야 해서 모르는 택시를 타고 가면 어디로 데려가는 걸까 조금 무섭기도 할 것 같아요ㅋㅋㅋ 리조트 내부에는 차량이 들어올 수 없는지 입구에서 내려 리조트 차량을 타고 체크인 하는 로비로 이동. 리조트 내부에서는 골프장 카드 같은 작은 차를 불러서 돌아다닐 수 있고 체크인&아웃 할 때는 짐을 싣고 갈 수 있게 자동차를 태워 줍니다.
  • 판비만 치앙마이 스파 리조트

아침에 일어나서 조식! 방콕에서는 아침 일찍부터 투어 다니느라 부지런히 다녔지만 오늘은 느긋하게 리조트 데이. 방 앞에서 로비까지 차를 불러서 갈 수도 있지만 숙소 주변을 둘러보며 조식뷔페를 먹으러 갑니다. 2박을 있으면서 느낀건데 이 숙소는 아침 시간에 가장 빛이 예뻐서 사진이 잘 나오는거 같아요. 사진촬영에 진심인 분이라면 일찍일어나서 빠르게 밥먹고 사진찍으러 돌아다니세요!조식은 다른 호텔 뷔페들이랑 구성이 비슷한데 가장 좋았던 것은 김치와 흰죽이 있다는 것! 한식을 좋아하는 엄마에게 최고의 조건이였습니다.
  • WTF Coffee Camp

192 หมู่ที่ 1 ถนนแม่ริม - สะเมิง Tambon Pong Yaeng, Amphoe Mae Rim, Chang Wat Chiang Mai 50180 태국

아침 먹고 방에서 늘어져 있다가 리조트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카페에 가봤습니다. 사실 리조트데이라 했지만 성격상 가만히 못 있어요ㅋㅋㅋㅋㅋㅋ 여행 왔으면 뭐든 새로운 거 구경하러 다니기 바빠요. 로비에서 주차장까지 태워 달라고 카트를 부르고 내려가서 리조트 입구부터 걸어서 10분 정도 가면 나오는 계곡을 끼고 있는 카페가 있어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하는데 내부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 금액에서 입장료의 차액만 결제하면 됩니다. 내부 자리는 많지 않은데 계곡을 따라서 곳곳에 캠핑 의자 같은 자리들이 많아요. 피자랑 식사가 될만한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서 반나절 놀러 와도 좋을 거 같네요.
  • 판비만 치앙마이 스파 리조트

수영장카페에 갔다와서는 수영장에서 물놀이! 이곳의 수영장 사진을 보고 여기에 꼭 가봐야겠다 했는데 역시나 멋진 수영장입니다. 그러나 너무 추워..... 물이 너무 차서 메인 풀에는 못들어가 보고 따뜻한 물에서만 놀았어요ㅋㅋㅋㅋ 동남아 가서 추워서 수영장에 못들어간다니 너무나 놀라워요. 사진 잘 찍으려고 예쁜 튜브도 사갔는데 진짜 사진만 찍고 치웠네요.
  • 본문 이미지
  • Panorama Restaurant at Panviman Chiangmai Spa Resort

VRH7+JM, Pong Yaeng, Mae Rim District, Chiang Mai 50180 태국

조식뷔페는 오후부터 레스토랑으로 이용하는데 미리 예약하면 아예 테이블을 보고 자리를 고를 수 있게 해줘요. 카페 간다고 나가기 전에 예약하고 갔습니다. 해 지는게 언제 어떤 자리가 좋냐 물어보고 예약했는데 위치상 해 지는게 잘 보이는 곳은 아니라 별 의미 없었습니다. 이쪽 방향은 일출이 멋진 곳인걸로... 양식부터 태국 음식까지 다양하게 팔고, 리조트 음식이라 어쩔수 없이 먹는게 아닌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모가 생일이라 예약하면서 생일자 이벤트 있냐고 물어봤더니 식사 끝난 후 케이크와 함께 다른 손님들에게 이분이 오늘 생일이래요!! 하면서 다 같이 노래를 불러줬습니다ㅋㅋㅋ
  • 판비만 치앙마이 스파 리조트

호텔 야경밤에 별이 보일까 하고 나왔는데 어두운 곳으로 가니 정말 많이 보였습니다. 삼각대가 있었다면 더 멋진 사진을 찍었을텐데 삼각대 없이 위치 잡아서 4분 촬영 하려니 조금 어려웠네요. 그래도 카메라 아니고 폰으로 이만큼 찍은게 놀랍기도 하죠.
  • 판비만 치앙마이 스파 리조트

판비만에서의 두번째 아침. 메뉴는 전날이랑 조금씩 다른게 있어요. 그러나 김치와 죽은 있어서 엄마의 편한 아침식사ㅋㅋㅋ조식을 먹고 금방 나갈거라 아예 체크아웃 준비를 다 하고 로비로 이동해서 짐 보관하고 아침 먹었어요. 조식을 먹은후에는 투어기사님을 기다렸습니다. 보통은 호텔로비에서 기사님과 만나지만 판미반리조트는 로비와 입구 주차장의 거리가 있어 기사님이 오시면 주차장으로 이동합니다.오늘의 일정은 치앙라이 투어!숙소에서 픽업-> 치앙라이 투어->다음 숙소로 이동할 예정이라 모든 짐은 차에 싣고 갑니다.
  • 매카짠 온천

4F76+WV8 Moo 6 Pha Soet Phatthana Village Doi Hang Chang Wat Chiang Rai 57260 태국

첫번째 코스는 온천! 사실 뭐 대단한 온천이 있다기보다는 3시간정도 가야해서 중간에 가는길에 휴게소같이 들러요. 화장실은 유료지만 먼길 갈거 생각하면 한번 들렀다가는게 좋고, 한 20분정도 자유시간 줘서 온천계란을 사먹거나 족욕을 할 수 있어요!
  • 렁쿤 사원

Thanon Phahon Yothin, Tambon Pa O Don Chai, Amphoe Mueang Chiang Rai, Chang Wat Chiang Rai 57000 태국

태국여행을 계획하기 전부터 언젠가 태국을 간다면 여긴 꼭 가봐야지 했었던 백색사원을 드디어! 날씨운도 좋아서 정말 예뻤어요. 치앙마이에서 치앙라이 원데이 투어들이 다 시간표가 비슷해서그런지 도착했을 땐 사람이 엄청 많고 나오려하니 사람이 확 줄었더라고요.... 차라리 안쪽을 빠르게 돌아보고 메인 건물을 마지막에 보시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 Ma Long Der

551 ม.1 ถนนพหลโยธิน บ้านดู่ เมือง Chang Wat Chiang Rai 57100 태국

점심식사는 투어 기사님께 추천해달라 했더니 구글 지도로 여기 어떠냐고 물어보셨던곳으로 갔어요. 북부 태국 로컬푸드를 인스타그램갬성으로 예쁘게 플레이팅해주고 옆에는 체험 공방이랑 전시공간도 있는 복합문화공간 같은데 주말에 오면 주차 자리가 없을때도 있다고 기사님이 말했어요. 제가 갔던 시즌에는 치앙라이 비언날레가 있는지 백색사원도 여기도 블랙하우스도 비엔날레 관련 전시나 이벤트가 있는듯했어요.
  • 반담박물관 블랙하우스

333 Tambon Nang Lae, อำเภอเมือง Chang Wat Chiang Rai 57100 태국

독특한 건축물과 작품들이있는 작가의 작업실 겸 소장품 보관 공간인가봐요! 블랙하우스도 비엔날레 행사중이라 이 사진에 있는 작품들 중 나중에 갔을 땐 없는 작품도 있을 수 있을거 같아요!
  • 본문 이미지
  • 청색사원 (왓렁쓰아뗀)

297/2 Maekok Rd, Tambon Rim Kok, Amphoe Mueang Chiang Rai, Chang Wat Chiang Rai 57100 태국

온통 파란색인 사원! 백색 사원은 진짜 아무 무늬 없는 화이트+거울 같이 빛나는 타일 두가지만 썼는데 여긴 푸른계열색으로 그림이 빼곡히 있어서 또 다른 볼거리가 있습니다. 기념 사진 찍기를 좋아한다면 옆에 파는 파란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세요!
  • 싱하 파크

Unnamed Road, Tambon Mae Kon, Amphoe Mueang Chiang Rai, Chang Wat Chiang Rai 57000 태국

싱하맥주의 그 싱하에서 만든 큰 공원입니다. 동물도 있고 녹차밭도 있고 무지 넓어요. 투어에서는 시간관계상 녹차밭 옆 카페에서 잠깐 쉬다가 갑니다. 녹차 밭이 제주 오설록 보다는 넓지만 큰 감동은 없어서... 녹차 음료 마시고 싶은거 아님 그냥 패스하자고 하고 숙소로 일찍 가시는게 더 나을거 같네요.
  • 핑도이 후아린 부티크 호텔

Sri Poom Rd, Tambon Si Phum,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유럽의 궁전같은 외관이 신기해서 예약하게 된 숙소입니다. 한국인 후기가 많지 않아서 어떨지 고민했는데 방 컨디션 괜찮았습니다. 이모가 생신이라 메일로 미리 말했더니 케이크와 침대 장식을 미리해놨더라고요.
  • 마야 쇼핑몰

5 Huay Kaew Rd, Tambon Chang Phueak,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300 태국

호텔에 짐 두고 그랩 불러서 쇼핑몰로 갔습니다. 안에서 밥 먹고 마트에서 간단히 필요한거 사고, 쇼핑몰 길 건너에 있는 야시장도 구경하고 숙소로 돌아왔어요.
  • 핑도이 후아린 부티크 호텔

밤에 본 숙소보다 훨씬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이곳에는 카페도 같이 운영하는데 이 카페에 손님들이 오면 복잡해지니 사진을 찍을 거면 아침에 찍는 것을 추천 드려요!
  • 왓 록 몰리

298/1 Manee Nopparat Rd, ตำบล ศรีภูมิ อำเภอ เมืองเชียงใหม่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숙소 주변인 올드타운은 서울로 치면 사대문 안쪽의 옛날부터 있던 도시느낌입니다. 이 주변에는 골목을 돌아니다 보면 오래된 절을 아수 쉽게 볼 수 있어요. 호텔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사원으로 1300년대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연등처럼 불을 달아 둔 장식이 있어서 밤에 가봐도 좋을거 같아요.
  • Wat Rajamontean

149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왓 록 몰리 맞은편에 있는 절. 커다란 좌불이 있습니다.
숙소로 돌아와서 체크아웃 하고 짐을 로비에 맡기고 쇼핑을 갔습니다.
  • 마야 쇼핑몰

태국에서의 마지막 쇼핑. 마야몰 안에는 다양한 브랜드 매장도 있고, 저렴하게 기념품을 살 수 있는 다이소와 미니소, 마트랑 태국 기념품을 파는 가게도 있어요. 그리고 태국 가면 꼭 먹는다는 타이 밀크티 차뜨라뮤 매장도 있어요.
  • 핑도이 후아린 부티크 호텔

호텔로 돌아와서 짐을 찾고 예약한 원데이 투어 기사님을 기다립니다. 태국 마지막 일정은 야경투어 상품을 통해 저녁 투어코스를 돌고 공항으로 데려다줘요.
  • 반캉왓 예술인마을

123/1 123/1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Thailand

파주 헤이리나 서울의 문래창작촌 같은 느낌의 수공예작가들의 샵이 많이 모여 있는 마을입니다. 다양한 수공예 체험공방이나 카페 등이 있어서 만들기 체험 좋아하면 반나절도 놀 수 있을 듯 해요.  보통 야경 투어 상품을 이용하면 왓우몽이랑 도이수텝 사원을 가지만 이 상품은 조금 더 일찍 만나서 반캉왓을 들렀다 가요.
  • 왓우몽

Soi Ban Mai Lang Mo 1, Tambon Su Thep,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1300년대에 만들어진 숲 속의 사원입니다. 터널사원이라고도 불리는데 동굴이 있고 그 안에 작은 불상들이 들어있는 미로 같은 동굴이 있어요.
  • 프라탓 도이수텝 사원

9 หมู่ที่ 9 Tambon Su Thep,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여기도 1300년대에 만들어진 사원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사원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치앙마이가 다 내려다 보여요. 황금으로 도금된 탑과 불상이 있어 밤에 봐도 아름다워요. 제가 갔을 때는 공사중이라 아쉬웠습니다ㅜ
  • 치앙마이공항

• 수완나폼 공항

치앙마이 공항에 도착 후 공항에서 식사하고 비행기 타고 방콕가서 다시 비행기 타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방콕+치앙마이로 여행을 해서 방콕으로 다시 돌아갔지만, 치앙마이만 여행 가실 분들은 치앙마이 직행을 이용하세요!
이렇게 저의 여행기는 끝! 나중에 또 다른 저의 여행기에서 만나요!
#모녀여행 #모녀투어 #엄마랑여행 #엄마랑해외여행 #치앙라이 #치앙마이 #태국 #효도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