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태국 물축제💦 치앙마이에서 즐긴 송크란 여행기

조회수 16
평소 한국에서도 워터밤🔫 한번 못가봤는데 어쩌다 다른나라 최대 축제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그때의 즐거움을 기록할 겸 새로 다가올 4월의 송크란도 추천드릴 겸 여행기 공유합니다

송크란 ⁉

태국의 새해인 4월에 서로에게 물을 뿌려주는 것으로
지난해의 부정을 씻고 새 출발을 의미한다고 해요👉🏻 모든 이에게 물 뿌리는게 허용된답니다💦💦
2박 3일동안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지만 전날부터 전야제 등 대체휴일(?)까지도 이어질 때도 있어요!
전세계에서 물축제를 즐기러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축제랍니다
태국의 유명한 물축제인 송크란 3박 4일 여행기 시작할게요!

비행시간 🛫

한국에서 태국 치앙마이까지는 5시간의 비행 시간이 걸려요
  • 본문 이미지

제주 공항 비행기로 출발해서 치앙마이에 도착하니 밤 10시이니 숙소로 바로 GO!
본격적인 여행은 다음날부터 할 수 있었어요

가장 먼저 할일! - AIS 통신사

• 본문 이미지
도전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현지에서 구매해서 사용하기! 📲
첫날 가장 먼저 할일은 유심 사기~ 여권 꼭 챙기고 Mobile Shop AIS에 도착
오전 8시반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도 심 구매 가능해요
한국에서 미리 인터넷으로 주문해오는것도 좋아요!

여행은 먹는거지 - SP chicken

SP치킨
익숙한 비주얼의 옛날 통닭의 모습!🍗
촉촉하고 기름기 없이 담백해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스티키라이스라는 찰밥과 쏨땀은 꼭 같이 먹어야 하는 세트니까 함께 주문해서 즐겨주세요~

황금빛 사원 - 왓 프라 싱

• 본문 이미지

올드타운 중심가에 있는 커다란 사원으로 황금빛 탑들이 시선을 사로잡아요
가까이가면 햇빛에 반사되어 더 빛나는데 그걸 보고 있으니 경이로움이 느껴져요
보통 탑의 맨 꼭대기만 진짜 금이고 나머진 도금이라고 하는데 산책 겸 둘러보기 좋아요

송크란 준비:물총을 사자 - 산티탐 잡화점

• 본문 이미지

송크란 준비를 위해 한국에서부터 물총을 사오기도 하는데 부피가 크니까 현지에서 구매하기로 했어요.
잡화점, 문구점, 20바트 샵 등 여기저기 물총을 팔고 있으니 튼튼해 보이는 것으로 골라서 사요
송크란에 진심이라면 한국에서 물총 챙겨가는거 추천!✔
현지에서 구매한건 저렴한 편이 아니기도 하고 쉽게 망가진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 날은 송크란 축제 3일 바로 전날인데 전야제처럼 동네 여기저기서 조금씩 물을 뿌리더라고요.

물놀이도 식후경 - 럭키 베트남 식당

• 본문 이미지
태국에서 베트남 음식을? 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분짜 맛집으로 유명한곳!
한국대비 가격도 저렴하고 분짜에 이어 후식으로 바닐라푸딩까지 먹으면 완벽-✨
점심시간만 짧게 운영하는 곳으로 숙소에서 가까워서 오픈런해서 즐겨주었답니다

송크란 메인 스테이지1 - 마야몰

• 본문 이미지

지내던 숙소에서 마야몰을 걸어 갈 수 있는 거리였는데 가는동안에도 물세례는 몇번이나 맞아요
처음 보는 모든사람들이 서로에게 물을 뿌리니 방수가방, 방수팩, 젖어도 되는 옷을 준비해서 나가는게 좋아요! 물을 뿌리는게 좋은 의미라 거절할 수도 피할 수 없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 마야몰 반대편

• 본문 이미지
탄산수라는 브랜드(왜 한국어지?)에서 주관하는 디제잉과 물분수!!!
여기는 k팝이 주로 나와서 한국인이라면 흥을 주체할 수 없을거예요

잠시 쉬고 싶다면 - 원님만

• 본문 이미지
마야몰에서 걸어서 5분도 안걸리는 거리의 원님만 쇼핑몰
물 30번 맞으면 도착할 수 있어요 🤣
안에는 상점들이 있어서 물 뿌리는건 제한되어있는 공간!! 휴식을 취하고 음료나 간식거리를 즐길 수 있어요

미스태국 행사 - 마야몰 안

• 본문 이미지
송크란 행사 때 쇼핑몰 마야몰도 운영한답니다
새해에 맞춰서 미스코리아처럼 미스태국 행사가 같이 열려요
미스태국 참가자들이 무대에서 춤도 추고 경연도 펼치는데 마야몰 안쪽에서부터 화려한 모습들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밤 늦게까지 노래와 축제가 진행되는데 고된 물놀이에 체력이 부족하여
첫날을 간단하게 마야몰 쪽 구경만 하고 숙소로 돌아갔답니다~

송크란 메인스테이지 2 - 올드타운 출격

• 본문 이미지
송크란 축제 2일차는 올드타운에서 즐겨보기로 했어요
산티탐에서부터 올드타운 가는 길목인데 사람들과 눈 마주치면 물을 뿌리고 도로도 다 젖어있고
대중교통이나 그랩, 택시는 이용이 어려워요. 이때 많은 사고가 발생하니 꼭! 안전에 주의해야해요
  • 본문 이미지
엄청난 교통체증과 물바다 속에 겨우 도착한 타패게이트
치앙마이 송크란 메인 무대가 여기도 진행되는데 무대는 시간에 따라 다르게 펼쳐져요

타패게이트 마켓

• 본문 이미지
물놀이에는 간식이 빠질 수 없죠🥙🥓🍜🍢
먹는 공간에서는 물세례가 심하지 않으니(거의 안뿌림ㅎㅎㅎ)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선데이마켓 야시장이 열리는 구간에 길게 상점들이 먹거리를 팔고 있으니 이것저것 사먹었어요~
  • 본문 이미지
길게 이어진 시장을 걷다보면 마주치는 사원들!!
그 안에서도 팟타이와 소세지 등 다양하게 팔고 있답니다.
사원을 배경으로 옆에서 태국음식 먹으면 태국여행 온 느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요 😆
물놀이 뿐 아니라 오토바이타고 이동하면서 긴장했더니 녹초가 되어서
몇시간만 둘러보고 송크란 2일차도 이렇게 마무리!

토요일에만 열리는 - 나나정글 베이커리

• 본문 이미지

프랑스에서 온 제빵사 사장님이 직접 만들어 숲속에서 파는 토요일만 열리는 빵가게!!🥨🥐🥨🍞
벌써 두번째 방문인데 빵종류도 많고 가격도 너무 착해서 현지인들 식사로도 인기만점인
뱀부마켓 = 나나정글 = 나나베이커리 다양하게 부르는 마켓에 오전 8시에 다녀왔어요
이른 시간이라 더 그렇겠지만 송크란 축제에 물 안맞고 갈 수 있던 유일한 곳이 아닐까 싶어요 🤔
  • 본문 이미지
빵 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소세지, 팟타이, 다른 음식들도 파는 곳이에요
중심가에서 거리가 좀 있어서 택시나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단점! ㅠㅠ
여기서 먹은 까눌레의 맛을 아직도 잊지 못한답니다😋

오늘은 송크란 말고 휴식 -스타벅스 님만해민점

• 본문 이미지
여전히 다른 곳에서는 물놀이 중인 송크란 마지막 날 !!
2일의 물놀이면 충분했던 저희는 전세계 스타벅스의 각기 다른 매력도 궁금하고
동남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여름메뉴가 있어서 잠깐 들렸어요 ! ㅋㅋㅋㅋ🥤🍹
여유도 부리고 휴식도 취해야 잘 놀 수 있는거죠~

마사지 힐링- 데이데이 마사지

• 본문 이미지
스타벅스 바로 앞 쪽 마사지샵들이 가득한 골목이라 미리 예약하고
아로마오일 마사지를 받으며 피로를 풀기로! ㅎㅎㅎㅎ
2시간 코스로 받아서 노곤노곤하니 다시 에너지 채워갑니다

곱창구이 맛집 - 떵뗌또

• 본문 이미지

저녁식사로 좋은 장소 추천드려요
마사지 받고 난 뒤 바로 옆 골목으로 이동하면 방문 할 수 있어요

곱창구이, 버섯볶음, 삼겹구이 다양하게 시켜서 먹으면 하루 마무리 기분이 좋습니다🥰
누린내도 안나고 고기들을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환상의 조합
치앙마이에서 송크란 3일 내내 나라 전체가 이렇게 축제 분위기로 변하니까 너무 신기했어요🎇🎆🎉
송크란 이전엔 태국 공기가 화전으로 인해 뿌옇고 미세먼지 1위로 안좋아 여행 중 속상했는데
이렇게 물 뿌리고 여기저기 모두 이벤트가 많아서 이색적이고 즐겁게 즐길 수 있었어요~
#송끄란 #송크란 #송크란축제 #송크란페스티벌 #치앙마이송크란 #치앙마이여행 #태국물축제 #태국여행 #태국치앙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