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대만 타이베이 3박4일 자유여행기

조회수 20
  • 본문 이미지

안녕하세요 : D 46개국을 여행한 프로여행러 백설린입니다! 위시빈에서는 처음 여행기를 기록해보네요 😌
작년 7월, 저는 대만 타이베이 3박4일 자유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름에 대만은 가는거 아니라고하던데..  직접 가보니 너무너무 더워서 돌아다니기는 힘들었지만 넘 즐거웠던 대만 여행기 시작해봅니다 🙆🏻‍♀️

DAY 1 : 하루종일 먹기만 했던 날

📍 아종면선 본점
  • 본문 이미지
타이베이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곱창국수 먹으러 >_< 제가 곱창을 너무너무 사랑하거든요 ❤️ 타이베이 맛집 검색하니 곱창국수가 많이 나오길래 숙소에 짐만 놔두고 바로 곱창국수 먹으러갔는데 오묘하면서도 익숙한 맛?! 제 입맛엔 넘 잘 맞아서 맛있게 다 먹었어요 😋
📍 삼형제 빙수
대만에 유명한 음식은 너무나도 많지만 대만 가면 꼭 먹어야할 것 = 망고빙수 !!! 제가 대만을 여행했던 7월은 넘 더웠지만 망고빙수 먹기엔 정말 좋은 날씨였어요 ☺️ 타이베이에 유명한 망고빙수집이 많은데 처음 갔던 곳은 시먼딩에 있는 삼형제빙수~! 아종면선이랑 가까워 아종면선에서 뜨끈한 곱창국수 먹고 삼형제빙수 가서 시원한 빙수 먹으면 완벽한 코스~~ 망고빙수는 말해뭐해,, 당연히 맛있었어요 👍
📍 신주고향지파이
  • 본문 이미지
먹고 또 먹으러가기 😀 타이베이에서 유명한 간식 중 하나인 지파이! 지파이는 치킨이랑 비슷한 닭튀김인데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맛..! 저는 병아리 그림이 그려져있는 신주고향지파이로 갔어요~~ 줄이 길어서 기다렸는데 제 순서가 되자마자 '맵게?'라고 물어보셨던 직원분 ㅋㅋㅋㅋㅋ 실제 그렇게 맵진 않았지만 넘 맛있었던 지파이
📍  스린야시장
대만 하면 또 야시장이잖아요?!! 타이베이에 야시장이 많은데 제일 유명한 야시장은 스린야시장인듯! 첫째날은 먹는날이라 야시장으로 마무리했는데 스린야시장에서 먹고싶었던 버섯구이는 제가 갔던 날 영업을 안했고ㅠ 유명힌 치즈감자는 안땡겨서 패쓰..⭐️
  • 본문 이미지
구경하다가 오징어구이가 맛있어보여 사먹었는데 비쥬얼만큼 맛있진않아서 사알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잘 먹었습니다 ! 야시장까지 클리어하고 하루를 배부르게 마무리~~
(사진 올린것보다 조금 더 많이 먹은건 안비밀)

DAY 2 : 타이베이 여행 필수코스 ! 지우펀

📍 빙찬
  • 본문 이미지
둘째날 시작은 빙수 맛집 빙찬 ! 타이베이 망고빙수 맛집 찾아보다가 빙찬이 맛있다길래 먹으러갔는데 결국 과일빙수 주문한 나.. 망고도 들어있었는데 한입 먹고 감동했어요 ㅠ_ㅠ 이렇게 맛있는 빙수가 있다니 🤩 과일빙수에 토핑으로 올라간 다른 과일(수박, 키위)도 맛있었지만 망고가 진짜 최고에요 !!! 빙찬 가시면 꼭 망고빙수 드세요~
📍 디화제
타이베이 시내에서 구경할 곳을 알아보다가 디화제 거리가 이쁘다길래 구경하러 갔는데 대만의 날씨를 생각하지 못했어요.. 도착하자마자 땀 폭발 💦 저는 양산을 쓰고 다녔는데도 거리에 히터 틀어놓은것처럼 더워서ㅠ 결국 디화제는 10분만 구경하고 시원한 에어컨 쐬러 숙소로 도망감(?) 디화제 돌아다니다가 제가 넘 좋아하는 미켈러바가 있길래 오픈했으면 미켈라바 들어가서 맥주 한잔 하려했는데 아쉽게도 영업 전..ㅎ
📍 지우펀
  • 본문 이미지
2일차의 메인은 지우펀 !!!!!! 타이베이 여행 필수 코스 지우펀 ❗️ 지우펀 안가시는분 없죠 ㅋㅋㅋㅋㅋ 그만큼 너무너무너무너무 유명한 곳! 보통은 예.스.진.지 해서 투어로 많이 가는데 저는 자유여행이라 대중교통으로 지우펀을 다녀왔어요~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루이팡역까지 기차타고, 루이팡역에서 지우펀까지 버스를 타야해서 조금 복잡하긴하지만 대중교통으로 가도 혼자서 충분히 갈수있어요 😌 저처럼 혼자 여행가시면 대중교통도 추천드려요 :)
지우펀 도착해서 밥부터 먹었는데 한식같으면서도 중식같은 비쥬얼의 음식들. 맛은 크게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괜찮았어요!
지우펀의 상징인 빨간 등불을 지나 쭉쭉쭉 걷다보면 웅성웅성 하는 그곳에 도착..!
📍 아메이차루
  • 본문 이미지
그 끝에는 지우펀을 상징하는 아메이차루가 있습니다! 아메이차루는 찻집인데 여기 뷰가 그 유명한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실사판 !! 저는 사람이 안나오게 사진을 찍었지만 실제로는 사람이 엄청 많아서 걸어다니기도 힘들정도 👀 그래도 지우펀 가면 여기서 사진 찍는건 필수~~ 지우펀에서 야경 보고 타이베이 돌아오니 밤이라 2일차는 이렇게 마무리!

DAY 3 : 타이베이 시내 자유롭게 돌아다니기

📍 스무시 하우스
  • 본문 이미지
셋째날도 망고빙수로 하루를 시작 ㅋㅋㅋㅋ 망고빙수 맛집 중 하나인 스무시 하우스로 빙수를 먹으러 갔는데 저멀리 보이는 웨이팅줄이 살벌하길래 도착하기 전부터 포기하고 싶었..지만 기다려서 먹은 의지의 한국인 🙋🏻‍♀️ 다행히 줄은 생각보다 빨리 빠졌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자리 잡기가 쉽지 않았어요 😅 저는 앞에 있던 외국인들이랑 이야기 하다가 그 외국인들이 자리 잡았길래 '내 자리도 맡아줄 수 있어?' 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스무시하우스는 펄이 올라간 빙수가 유명한것같아 펄 올라간 빙수를 주문했는데 펄은 뜨겁고 빙수는 차가워서 약간 언밸런스.. 그냥 망고빙수 드시길 추천드려요~
📍 시먼딩
셋째날은 타이베이 시내 구경하는 일정이라 첫째날 갔던 시먼딩을 다시 한번 갔어요! 사실 첫째날엔 곱창국수랑 삼형제 빙수만 먹고 바로 이동했어서 셋째날에 시먼딩에 다시 가서 여기저기 구경했는데 타이베이 핫플답게 사람이 많았어요~ 시먼딩에서 유명한 무지개 횡단보도에서 사진 찍기도 필수 ❕
시먼홍로우도 들어가서 구경했는데 플리마켓처럼 꾸며져있었어요~
📍 Xing Fu Tang 아니고 행복당
  • 본문 이미지

시먼딩에서 유명한 행복당 버블티. 대만이 버블티 또 유명하니까 많이들 먹는거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쏘쏘였습니당 🙄
시먼딩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다가 너무너무 더워서 숙소로 피신. 에어컨 1시간만 쐬고 나가야지 했는데 잠에 들어버렸고.. 눈떠보니 저녁 8시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 스펀 가는 일정이어서 어떡하지 하다가 야경이라도 잠깐 보고오기로..!
📍 타이베이 101
  • 본문 이미지
타이베이 전망대로 유명한 타이베이 101. 전망대 올라가야 전망을 볼수있지만 저는 타이베이 101을 보고왔어요(?) 시내 돌아다니며 야경 보고 숙소로 돌아와 셋째날 마무리~!

DAY 4 : 타이베이 여행 중 가장 좋았던 스펀과 빙찬

📍 스펀
  • 본문 이미지
넷째날엔 아침 일찍 일어나 스펀으로~~ 스펀 역시 지우펀처럼 투어로 많이 묶어서 가는 여행지인데 저는 기차타고 혼자 다녀왔어요 : D 스펀에선 풍등 날리기가 유명한데 오전 일찍 가니까 사람이 거의 없어서 풍등도 여유롭게 쓰고 기찻길에 사람이 없어 풍등 날리기도 아주 여유로웠어요!
저는 한국인사장님이 운영하시는 풍등 가게로 갔는데 혼자 갔지만 사진을 엄청 많이 찍어주셔서 사진도 많이 건졌어요! 스펀은 오전에 가야 사람이 없고, 오후 1~4시가 피크라고 합니당
풍등 날리고 닭날개볶음밥이랑 땅콩 아이스크림 먹기. 닭날개볶음밥도 짱맛 !! 스펀 가시면 꼭 드세요 >_<
📍 빙찬
  • 본문 이미지

타이베이 시내로 돌아와 망고빙수 먹으러 빙찬 !! 타이베이 여행하면서 1일1망고빙수 했는데 저는 빙찬 망고빙수가 제일 맛있었어요. 망고가 입에서 녹는달까.. 살면서 먹어본 망고빙수 중 가장 맛있어서 망고빙수 먹으러 타이베이 또 가고싶을정도 🥰
📍 중정기념당
여기는 중정기념당이라는 곳인데 커다란 공원이에요~ 사진으로 봤을때 건물이 아름다워보여서 보러 갔는데 실제로 가니 그늘이 없어서 걸어다닐 수 없었.. 7월 대만여행의 최대 적은 무지하게 더운 날씨였어요 😂
중정기념당은 호다닥 빠르게 구경하고 이동-!
📍 우덩장
  • 본문 이미지
타이베이 마지막 식사는 우덩장. 백종원 스트리트푸드파이터에 나온 맛집이라 가봤는데 족발 같은 음식이 보여서 주문했더니 진짜 족발이랑 비슷한 음식이 나왔어요! 비쥬얼도 맛도 비슷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마지막까지 맛있었던 대만음식 최고 👍 날씨빼고는 진짜 다 좋았던 여름의 타이베이 여행
#대만여행 #망고빙수 #스펀 #시먼딩 #아종면선 #지우펀 #타이베이 #타이베이맛집 #타이베이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