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치앙마이 3박 5일 일정 공유합니다^^

조회수 14
  • 본문 이미지

안녕하세요! 여행 인플루언서 쭈이쀼입니다.
저희는 [승무원 부부가 전하는 세계여행 이야기를] 모토로 네이버, 인스타에서 두루 활동하고 있는 여행인플루언서입니다.
현재 네이버 여행 인플루언서와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아웃도어 위주로 활동하며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이번 여름 치앙마이 3박 5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치앙마이의 진정한 시즌은 바로 12월 - 2월 입니다!
이제 성수기가 시작인 치앙마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3박 5일 치앙마이 일정표

1일차

• 1일차 일정
저희는 대한항공 KE667편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 대한항공 : 인천 - 치앙마이 매일 2회 운항
대한항공은 매일 2회 운항하고 있어요!
한국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제주항공이 운행하고 있어요!
동남아여행은 보통 도착하면 저녁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저희는 도착헤서 호텔에 짐풀고나니 저녁 11시가 되었습니다. 도착기념 배가 출출하기도 해서 호텔 앞 식당에서 맥주한잔 했는데, 생각보다 분위기와 맛이 좋았습니다.
Chum Garden ★★★★
  • Chum Garden

Mu2 10/20 Mueng, ตำบลช้างเผือก อำเภอเมืองเชียงใหม่ เชียงใหม่ 50300 태국

치앙마이에서 지냈던 호텔

• 본문 이미지

• X2 cross vibe Chiangmai decem (3박)/ 조식포함 1박 7만원 대
저희가 묵었던 숙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수영장이 예뻐서 간 곳이에요. 가성비 완전 끝판왕 입니다.
방은 크지 않지만, 깔끔하고 직원이 매우 친절해서 가족 모두가 만족했던 호텔이에요.
3명이 방문, 킹 베드룸1, 싱글룸1, 조식포함, 1박에 7만원대, 가성비 최고!
저희 가족은 호텔은 거의 잠만 자고 대부분 밖에 나가 있는 여행스타일이라 숙소에 대한 중요도가 크지 않았습니다.
수영장 사진이 너무 예뻐서 그 것 만 보고 결정. 님만해민의 메인 건물인 마야몰 도보 2분 거리로 지리적 위치도 매우 훌륭해서 치앙마이 숙소 고민이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일차

2일차 일정은 부지런히 움직였습니다 ^^
아침은 호텔 조식으로 간단하게 먹고 점심부터 맛집과 여기저기 잘 돌아 다녔습니다.
  • 본문 이미지
처음 방문한 음식점 입니다.
카오소이라는 치앙마이 전통 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왼쪽 사진 속에 있는 국수인데요. 칼칼한 국물에 튀긴 면이 들어가는 국수입니다. 전통 음식이라 인기가 많은 편인데 개인적으로는 입맛에 맛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 곳은 다른 음식도 맛이 훌륭해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 카오소이 님만

เลขที่ 34/1 ซ.7, ถ.นิมมานเหมินทร์, ต.สุเทพ อ.เมืองเชียงใหม่ จ.เชียงใหม่, 50200 태국

• 리스트레토 카페

15/3 Nimmanahaeminda Road, Tambon Su 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Thailand

식사를 마치고 라떼아트로 유명한 리스트레토 카페에 방문했습니다.
라떼아트와 해골커피가 유명한 곳인데요. 해골모양의 잔에 라떼가 나오는 곳입니다. 달달한 카라멜맛의 커피입니다. 치앙마이의 물가치고는 조금 비싼 편에 속하는 카페여서 개인적으로는 별 3개였어요..^^..

***** 별 다섯개 짜리 추천 드리겠습니다.

치앙마이 전통의상 체험
  • 나카라스튜디오

123 Changklan Rd, Tambon Chang Moi, เมือง Chang Wat Chiang Mai 50100 태국

2일차 때 제일 재밌게 했던 활동입니다. 정말 정말 강추드리고 싶어요!
전통의상 촬영인데요! 1인 500바트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요. 의상부터 화장까지 섬세하게 전부 챙겨주셔서 그냥 진짜 몸 만 가면 알아서 결과물이 나옵니다. 총 소요시간은 2-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원본은 이메일로 보내주고 10장 정도는 보정해서 보내줍니다. 아이들 의상도 있으니 아이와 함께 하시는 분들도 참여해보세요!
  • 나이트바자 야시장

เลขที่ 9 Charoen Prathet Rd, Tambon Chang Moi,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100 태국

저녁으로는 나이트바자에 갔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나이트바자의 상점은 많이 움츠려있는 것 같았습니다만, 바로 옆에 있는 음식상권은 엄청 활발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훌륭해서 이것 저것 사서 먹었습니다.
위 사진 속 팟타이 맛있어서 두 번 먹었어요.... 1개에 우리나라 돈으로 2000원정도 했던 것 같아요. 물가 최고...!!!
배불리 저녁 식사를 마치고 호텔로 복귀하여 2일차를 마무리 했습니다!

3일차

3일차의 아침은 산책으로 시작했습니다.
호텔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어서 아침에 해가 강해지기 전에 동네 한 바퀴 돌고 왔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pensen 식당
아침으로 호텔 바로 앞에 있는 완전 로컬 현지식당을 방문했습니다.
곱창국수와 오믈렛 볶음밥 등을 시켜서 먹었는데요!
이상하게 사람이 많길래 여긴 왜 사람이 많지 하고 갔는데 진짜 든든하게 맛있게 먹고왔어요! 다음날 또 와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뜻 밖의 맛집을 찾은 느낌이라 정말 좋았습니다.
3명에서 여러개 시켰는데.. 만원도 안나왔어요^^
  • pensen 식당

1 หมู่ 2 ถนนซุปเปอร์ไฮเวย์ ต.ช้างเผือก อ.เมือง จ.เชียงใหม่ Tambon Chang Phueak,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300 태국

앙깨우 호수
식사를 마치고 산책겸 인근 호수에 다녀왔습니다. 치앙마이대학교 안에 있는 큰 호수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운동겸 산책으로 오는 곳이더라고요! 좋은 햇살과 자연을 바라보며 산책을 하니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었습니다.
  • 앙깨우호수

RX42+99C, Soi Sukhothai 5, Tambon Su Thep,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코끼리 체험 카페

치앙마이에서 꼭 해야할 두 번째 코스입니다*****

코끼리 체험 카페인데요. 치앙마이는 코끼리를 굉장히 엄격한 법적인 관리하에 자연 친화적으로 사육이 되고 있습니다. 이 곳은 도심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인데요. 코끼리 농장이면서 카페를 운영하는 곳입니다.
100바트면 코끼리에게 음식을 줄 수 있는 바구니를 받을 수 있는데요. 코끼리에게 주면 아주 잘 먹습니다^^
아이들도 엄청 좋아해서 인기 만점인 코스입니다.
  • elefin farm cafe

128 บ้านแม่ฮะ Tambon Ban Pong, Amphoe Hang Dong, Chang Wat Chiang Mai 50230 태국

• 본문 이미지
점심으로는 태국에서 유명한 MK수끼를 먹었습니다.
우리나라 샤브샤브와 같은 수끼. 그 중에서도 MK수끼라는 브랜드가 태국에서는 엄청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우리나라 샤브샤브집이 워낙 편리하고 잘 되어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 MK수끼 치앙마이

231/12 1004, Thesaban Nakhon Chiang Mai 1004, Tambon Chang Phueak,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식사를 마치고 마사지를 받으면서 쌓였던 피로를 풀어주었습니다^^
태국에 왔으니 마사지가 빠질 수 없겠죠^^
  • moment massage

9, 1 Nimmana Haeminda , Soi 9, Tambon Su Thep,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제가 간 곳은 모멘트 마사지였습니다.
그냥 길가다가 눈에 보여서 들어갔어요.
치앙마이에서 유명한 마사지샵은 Giving Tree라는 마사지 샵입니다. 예약하지 않으면 못받을 확률이 높아서 반드시 예약하고 이용하세요!
치앙마이 호루몬 야키니쿠
저녁으로는 야키니꾸를 먹었습니다.
치앙마이는 소고기가 엄청 저렴합니다. 일본음식 야키니쿠 전문점인데요. 노상에서 화로에 직접 구워먹는 분위기 있는 곳입니다. 고기의 질은 훌륭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저렴한 가격에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화로에 구워먹는 거라 해지고 선선해 졌을 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호루몬 치앙마이

43 19-20 Thanon Sodsueksa, Tambon Chang Phueak,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300 태국

므엉마이 과일시장
치앙마이에서 망고는 무조건 여기서 사세요!
므엉마이 라는 과일 도매시장인데요 24시간이여서 언제든 가실 수 있어요.
마야몰 마트에서 망고 샀는데 맛없어서... 망고가 맛이 없을 수가 있나.. 실패를 맛보고 여기서 샀습니다.
한 입 먹을 수 있냐고 물어보면 잘라서 주니까 절대 실패 없어요. 1kg에 50바트 까지 하니까 진짜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강추 강추!!
  • 므엉마이 과일시장

QXWX+QVC, Wang Sing Kam Rd, Tambon Chang Moi,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300 태국

이렇게 꽉 꽉 채워서 3일차가 끝이 났습니다. 이제 내일 마지막 4일차 인데요ㅠㅠ

4일차

꼬프악꼬담
마지막날 아침은 인스타 감성 뿜뿜인 브런치 식당에서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브런치 식당 꼬프악꼬담입니다. 왼쪽 사진의 무지개 스프가 사진찍기에 좋고 맛도 좋아서 젊은 여성 및 커플들에게 인기만점인 식당입니다. 여행객 부터 현지인들도 많아서 웨이팅이 있는 식당이에요.
저희는 호텔앞에 있는 곳이라 여기는 왜 사람이 많지? 하고 알아보니 맛집이라 들어갔어요.
생각보다 호텔의 위치가 엄청 좋았습니다^^
  • 꼬프악 꼬담

โทรคมนาคม ซอย 4 Tambon Chang Phueak,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300 태국

Chom Cafe
치앙마이는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카페입니다.
여기는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 사진 무조건 건질 수 있어요^^ 사진찍을 수 있는 포인트는 생각보다 작은데 매장의 크기가 엄청 커서 웨이팅이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아바타스러운 배경의 세트장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사진어떻게 찍어도 잘나와서 만족스러웠던 카페입니다.
  • chom cafe

2 13 ม.2 Somphot Chiang Mai 700 Pi Rd, Tambon Mae Hia, เมือง Chang Wat Chiang Mai 50100 태국

왓 프라싱 사원
시간이 조금 남아서 사원에 들러보았습니다.
황금으로 된 사원이라 신기했어요^^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서... 1시-3시는 최대한 피하시길 바랍니다...
  • 왓 프라싱

2 Samlarn Rd, Tambon Phra Sing,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아카아마 카페
왓 프라 싱 사원 앞에 아카아마 커피집이 있어서 방문했습니다.
그냥 더워서 더위를 피하려고 들어 갔는데요.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현지 젊은 친구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마치 우리나라 아우어 같은 분위기의 카페였습니다.
  • 아카아마 커피

Hussadhisawee Soi 3, Tambon Chang Phueak, Amphoe Mueang Chiang Mai, Chang Wat Chiang Mai 50300 태국

마마노이 쿠킹 스쿨
치앙마이에서의 마지막 액티비티였습니다.
이것도 강추에요!!!!
마마노이 쿠킹클래스입니다. 다같이 모여서 재료 시장에 들러 재료에 대한 소개를 듣고 마마노이 스쿨에 들러서 요리를 하는 코스입니다.
1인 2가지 정도의 요리를 했습니다. 끝나고 나면 다같이 음식을 먹는 코스에요.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던 태국 음식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끝나고나면 만들었던 음식 재료들 소스들을 알려주어서 나중에 사용 할 수 도 있었어요. 총 소요시간은 4시간 정도 걸렸고 저녁식사를 해결 할 겸 진행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렇게 총 3박 5일간의 치앙마이 일정은 끝이 났습니다 ㅠ
이제 저녁 늦게 치앙마이 공항으로 가서 한국에 다음날 새벽에 도착하는 코스였습니다.

마무리

치앙마이라고 하면 생소한 곳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태국 하면 보통 방콕이나 푸켓 정도를 생각하시는데요.
치앙마이는 태국에서도 물가가 싼 편에 속해서 한달살이나 디지털 노마드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할게 없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직접 경험해 본 바로는 생각보다 할게 많아서 정말 만족스러웠던 여행지였습니다!!
혹시 올 겨울 치앙마이 여행일정이 있으시다면 저의 여행기를 보고 일정에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치앙마이 #치앙마이3박4일코스 #치앙마이3박5일코스 #치앙마이가볼만한곳 #치앙마이여행 #치앙마이여행기 #치앙마이여행코스 #치앙마이카페 #태국 #태국치앙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