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휴양, 관광, 액티비티 다 때려박은 나트랑 4박6일

조회수 10
요즘 베트남 여행중 제일 핫한 나트랑!
나트랑의 매력 포인트는 여행 중에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해요!
대형 리조트들이 있어서 휴양지 여행하기도 좋고,
사원, 놀이공원, 사막이 있는 근교 도시가 있어 관광하기도 좋고,
바다가 가까워서 액티비티 즐기기도 너무 좋아요.
그럼, 휴양, 관광, 액티비티 골고루 즐긴 나트랑 4박 6일 여행기 시작✌️

• 비엣젯항공
이번 여행은 저의 첫 베트남여행이었어요.
비엣젯 항공을 이용했는데, 작은 체구임에도 좌석이 좁게 느껴져서 조금 힘들었어요.
목베개 필수, 귀마개는 옵션!
가족 단위 탑승객이 많다보니 비행기가 소란스러울 수 있어요.
  • 본문 이미지

• 김빈 금은방(환전소)
숙소에 얼리체크인하고 나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첫번째로 한 것은 환전소 가기!!
김빈, 김청 금은방이 환전률이 좋은 곳으로 유명해요.
달러를 챙겨가서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는게 좋아요.
호핑투어 스노쿨링
첫날 일정은 호핑투어
여러 업체 중 고민하다가, 소이비치에 간다고 확답을 준 업체를 선택했어요.
근데 예상도 못한 혼문섬 스노쿨링 포인트가 너무 예뻤어요.
물고기도 너무 많고 물도 진짜 깨끗했어요.
자연 보호 구역이라 출입 제한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떠날 때 너무 아쉬웠어요.
소이비치에서는 스쿠버다이빙, 패러세일링 등 추가금을 내고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를 할 수 있어요.
물고기도 너무 많고 물도 따뜻해서 진짜 좋았어요!
호핑투어 소이비치
소이비치에선 점심을 먹고, 자유시간도 줘요.
베트남 전통음식들을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호핑투어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점심이 완전 푸짐하게 나와서 좋더라구요.
점심 먹고 소이비치 걷는데 모래가 너무 하얗고 고와서 휴양지 느낌 팍팍 났어요.
마담프엉
나트랑에서 처음 간 식당인 마담프엉
나트랑에서 찾기 힘든 에어컨 있는 식당이에요!
호핑투어에서 만난 분들이랑 같이 저녁을 먹어서 여러가지 시켜먹었는데 반쎄오가 제일 맛있었어요!
여행 중에 반쎄오를 몇번 더 먹었는데 반쎼오는 마담프엉이 제일 맛있었어요.
대신 꽤 고급식당이라 다른 식당 대비해서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에요

• CCCP 카페
코코넛 커피를 먹으러 간 CCCP 카페
베트남하면 콩 카페가 유명하지만, 나트랑에있는 CCCP도 괜찮다고 해서 가봤어요.
과일 주스는 너무 맹한 느낌이라 아쉬웠지만
코코넛 커피는 진짜 달달하면서 시원해서 기력충전 빡 되는 맛이었어요!
망고네일
나트랑 여행은 휴가 일정 조정이 힘들어서, 제가 먼저 출발해서 첫날은 혼자놀고 둘째날에 친구들이 도착했었어요.
여자들의 여행답게(?) 카페에서 당충전 후 여행 첫코스는 네일이랑 페디 받기였어요!
망고스파&네일로 갔는데, 퀄리티도 너무 괜찮고 오후에 마사지까지 같이 예약해서 더 할인 받을 수 있었어요.
네일이랑 패디는 한국의 반값정도 였고, 여행 시작과 함께 손톱, 발톱 반짝반짝하게 하니 기분 좋더라구요

• 곡 하노이
친구가 회사분께 추천받아온 곡하노이라는 식당이에요
분짜랑 모닝글로리 볶음, 계란 볶음밥, 새우요리를 시켰어요.
분짜는 맛있긴 헀는데 뭔가 다른 곳 보다 면을 소스에 담그면 사라져버려서 먹기 힘들었어요.
근데 여기는 모닝글로리가 진짜 맛있었어요!
모닝글로리 위에 마늘 후레이크가 엄청 올라가 있는데 진짜 한국인 입맛 취향저격이에요
담시장
배를 채우고 향한 곳은 담시장!
담시장이랑 네일을 첫날 일정으로 잡은 건, 여행 중에 쓸 수 있는 아이템+꾸밈들을 최대한 빨리 사는게 뽕뽑기 좋을 거 같아서 였어요.
담시장에서 동남아여행 느낌 가득한 원피스도 하나 사고, 라탄으로 된 가방이랑 모자도 하나 샀어요.
의외로 원피스는 피팅도 가능해요! 모든 가게가 그렇진 않을 수도 있지만, 잘 찾아보면 피팅 되는 곳이 있으니 입어보고 사세요.
흥정도 엄청 많이 하는거 추천드려요!!
우선 거기서 부르는 값의 반값부터 때려보세요.
관광객이라고 가격 엄청 높여 부르더라구요...ㅠㅠ
포나가르사원
원래 담시장이랑 포나가르 사원이 좀 가까워서 시장 갔다가 바로 사원가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다들 이것저것 많이 사기도 했고, 땀도 너~무 많이나서 새로산 옷으로 갈아입으려면 숙소에 가야 할 것 같아서 숙소 들렀다 포나가르 사원으로 갔어요.
규모는 크지 안았지만, 이국적인 사원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 해피비치 클럽
포나가르 사원이 규모가 크지 않아서 아침에 에약해둔 마사지까지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남아서 해변 구경하러 갔어요.
해피비치 클럽이라는 곳에서 술이랑 음료, 먹거리도 팔고,
모래 사장위에 놓여진 빈백에 누워있을 수도 있어서 해변에서 좀 걷다가 여기로 갔어요.
밤에 와도 좋을 거 같은 곳이에요!
랍스타
동남아 바닷가 여행오면 안 먹고 갈 수가 없는 해산물!!
나트랑 여행카페에서 추천한 해산물 식당인 Nhà Hàng Lương Sơn Cảng
사실 저만 알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고 신선했던 곳인데
언제 나트랑을 다시 갈 지 모르니, 없어지지 않게 널리 홍보하고 있어요.
랍스타랑 맛조개랑 오징어 볶음 등 먹었는데 메뉴 전부 다 너무너무 맛있어서 나트랑에서 일정이 더 길었다면 한번 더 가고 싶을 정도에요.
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꼭!! 가는거 추천드려요!
관광객도 많지 않은 현지인 맛집이에요!
  • 본문 이미지
무이네 사막 투어 선셋 온 더 비치
나트랑 여행 중 모두가 만장일치로 가고 싶어했던 무이네 사막투어
첫 코스는 바다가 보이는 식당에서 점심식사였어요.
가게에 도착해서 보이는 바다가 너무 예뻐서 좋았어요.
투어 업체에서 데려간 곳인데, 관광객이 많이 오는 곳이라 그런지 음식맛이 약간 관광객 맞춤인 것 같았어요.
동남아 음식 잘 못먹는 친구들도 무난히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가게가 너무 이쁜데, 저희가 여행할 땐 무이네 쪽에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사진찍기 쉽지 않았어요 ㅋㅋ!
요정의 샘
두번째 코스인 요정의 샘
사막과 달리 큰 기대없이 간 곳인데, 발이 잠길듯 말듯하게 졸졸 흐르는 물이 되게 기분 좋은 곳이에요.
흙도 엄청 부드러운데 물이 흘러서 시원하니깐, 걷는 것만으로 힐링 되더라구요
입구 쪽엔 철판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어서 원하는 과일 골라서 철판 아이스크림 먹었어요!

• 무이네 사막투어 해안도로
해안도로에서 지프차와 찍는 사진!!
지프차 기사님들이 가이드 역할도 해주시는데, 사진 찍어주시는 열정이 거의 프로 사진기사 급이셔서 너무 재밌었어요.
화보 촬영하는거 같기도 하구~ 인생샷 잔뜩 건질 수 있는데다가, 친구들이랑 다 같이 나온 사진도 많이 찍어주셔서 추억 남기기도 좋아요.
아, 치마 재질 때문에 지프차에 한번 앉았더니 엉덩이가 누래졌으니, 비싼 옷은 입고 가지마세요!
무이네 사막 화이트 샌듄
하얀 모래가 가득한 무이네의 화이트 샌듄
여기서는 ATV도 타고, 모래 썰매도 탈 수 있어요!
모래 사막에서하는 액티비티는 처음이라 너무 재밌고 새로웠어요.
레드 샌듄
모래썰매랑 ATV를 타려면, 현금을 내야하니 타고 싶은 분들은 현금 챙겨가세요!
화이트 샌듄보단 덜 기대했지만, 레드 센듄에 막상 가보니 살짝 붉은 모래 덕에 흰옷을 입고 찍으니 인물이 확 살더라구요!
다들 지친 상태라 많이 돌아다니지 못했지만, 여기도 모래썰매를 탈 수 있는 것 같았어요!

• 반쎄오 무이네&비비큐
투어업체에서 준 밀쿠폰을 이용할 수 있는 반쎄오 무이네&바비큐
밀쿠폰으로 쌀국수, 볶음밥 등의 메뉴로 바꿔 먹을 수 있어요.
엄청난 맛집은 아니었지만, 배고픈 상태에서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 빈펄랜드 사파리
나트랑은 이거 보러 가는거다?! 할 수 있는 빈펄랜드 나트랑이에요.
메인 포토스팟인 빈펄랜드 사파리의 홍학들!
홍학은 처음 봤는데, 생각보다 시끄럽기도 하고, 앨리스의 이상한 나라 동화가 생각나서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엄청 예쁜 포토스팟인데도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어요.

• 빈펄랜드 사파리
사진 찍고 나서 사파리를 한바퀴 돌았는데, 곳곳에 아기자기 꾸며놔서 재밌었어요.
홍학 다음으로는 기린이 인기가 많으니 꼭 보고 오세요

• 빈펄랜드 아쿠아리움
더위 식힐겸 잠시 들어간 아쿠아리움!
규모는 되게 작은데, 우리나라 아쿠아리움은 아기자기하고 예쁜 물고기가 많다면,
여기는 진짜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볼 것 같은 무서운 물고기들도 많아서 신기했어요.
빈펄랜드워터파크
더운 날 가기 너무 좋은 워터파크!!
워터 슬라이드들이 우리나라 워터파크처럼 스케일이 크진 않지만, 대기가 하나도 없는 수준이라 그냥 가기만하면 바로바로 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대신 튜브가 필요한 슬라이드는 튜브를 셀프로 들고 올라가야 해요 ㅎㅎ

• 빈펄랜드 포토스팟
빈펄랜드 메인 포토스팟 두번째!
나트랑 빈펄랜드의 성이 보이는 스팟이에요.
놀이기구 있는 쪽으로 가는 오르막길 쪽에서 찍으면 사진이 이쁘게 잘 나와요.
촌촌킴
관광객들에게 인기 만점인 촌촌킴
메뉴도 엄청 다양하고 맛있어서 웨이팅도 있는 곳이에요.
근데 좀 늦은 시간에 갔더니 먹고 싶던 메뉴 몇개는 재료 소진이어서 너무 슬펐어요 ㅠㅠ
촌촌킴 가실 분들은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가세요!!
저는 저 오징어 볶음이 너무 맛있었어요!

• 롯데마트 골든코스트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롯데마트 골든코스트점!
시내에서 좀 더 나가면 더 큰 롯데마트가 있다고 하는데,
골든코스트점에 관광객들이 많이 사가는 기념품들이 잘 진열되어있어서 기념품 사러가기 편해요.
망고젤리랑 치즈 들어간 과자들이랑 김과자 추천합니다!
나트랑 야시장
마지막 1박을 할 리조트로 가면 나트랑 시내로 가기 힘들기 때문에
야시장에 한번 더 들러서 살까말까 고민했던 것들을 와다다 샀어요.
여행가면 꼭 사는 마그넷이랑, 동생이 사달라고 부탁한 라탄가방까지 야무지게 사고 택시 타고 리조트로 갔어요.

• 아나만다라 깜란 웰컴드링크
여러 리조트들 선발대회를 거쳐 선정된 아나만다라 깜란!
늦은 시간에 체크인해서 로비에 사람이 하나도 없었어요 ㅋㅋ
웰컴 드링크랑 요거트를 줬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거 먹으러 또 가고 싶어요 ㅠㅠ!

• 아나만다라 깜란 객실
4인실을 예약했는데, 풀빌라가 아니어도 시설 너무 좋고 방도 넓어서 진짜 행복한 하루였어요.
빈펄랜드에서 놀 때는 너무 재밌어서 나가기 싫었는데, 리조트에 도착하니까 더 빨리 체크인 할 걸 싶더라구요 ㅠㅠ
어메니티 향기도 너무 좋았어요. 비누, 바디워시, 샴푸 등 기본적인 욕실 용품뿐만 아니라 배스 솔트도 있었어요!

• 아나만다라 깜란 조식
조식이 너무 맛있었던 아나만다라 깜란!!
일식, 양식, 베트남음식, 한식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조식이 넘 맛있어서 한 세그릇 먹었더니 수영복 배부분이 뽈록해졌어요.
바깥에 보이는 푸릇푸릇한 뷰도 평화로워서 진짜 휴양지 와있구나 싶었어요.

• 수영장
조식 먹고 바로 풀장으로 향했어요.
풀장에 가니깐 또 웰컴 드링크랑 물수건, 과일 꼬치 가져다 주셨어요.
물에 들어가기 전에 사진도 좀 찍고, 선베드에서 스트레칭도 하면서 물에 들어갈 준비했어요.
수영
질리도록 했던 물놀이!!
풀장 가운데는 바도 있어서 가볍게 술도 한 잔 할 수 있는데, 저희는 너무 낮에가서 바가 오픈하기 전이었어요.
아나만다라 깜란 메인 풀장에서 조금만 걸어나가면,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서 수영장에서 노는게 지루해 질때쯤엔 해변가로 나가서 파도에 몸을 맡기고 놀기도 했어요.
해변가에 구명조끼도 비치되어있어서 안전하게 놀 수 있어요.

• 룸서비스
물놀이 후 마지막 식사였던 룸서비스
후기가 그렇게 좋진 않았지만, 물놀이 하던 중에 갑자기 비가 많이와서 객실에서 쉬면서 저녁 식사를 하고 싶어서 룸서비스를 시켰어요.
그래도 파스타 빼고는 다 먹을 만해서 꽤 만족스러웠어요.
한국인을 위한건지 김치찜 같은 메뉴도 있어서 물놀이 하고 먹기 너무 좋더라구요!

• 깜란 공항
레이트 체크 아웃 후 도착한 깜란 공항
참고로, 레이트 체크 아웃은 객실 이용료의 50%를 내고 할 수 있어요.
마지막 날 좋은 숙소에서 힐링하고 싶어서 레이트 체크아웃해서 재밌게 놀았어요.
날씨가 궃어서 비행기가 조금 지연됐지만, 추가 지연되진 않아서 무사히 비행기에 탔어요.

• 인천공항으로 귀국
조금 수상해보이는 5월초의 샌들과 패디큐어 조합으로 한국에 돌아오니 날씨가 엄청 쌀쌀했어요.
저는 5월에 나트랑에 다녀왔지만, 지금 가면 추운날씨에 웅크리고 있다가 따뜻한 나라에 가는거니
너무 기분 좋을 것 같아요!

• 나트랑 여행 기념품
간식거리, 라탄 가방, 옷, 마그넷, 베트남 스타벅스 컵까지 알차게 사온 나트랑 여행 기념품!
개인적으로 간식 중에선 망고젤리랑 Ahh, 김과자가 젤 맛있었어요!
#나트랑 #나트랑여행 #무이네사막 #베트남여행 #사막투어 #휴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