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스위스 버킷리스트 1위, 인터라켄에서 스카이다이빙하기

조회수 31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고 즐기는 Haileyyy라고 합니다.
제가 그토록 꿈꿔왔던 버킷리스트, 스카이다이빙을 드디어 이룰 수 있는 날이 찾아 왔어요.
스위스를 여행하게 된다면 가장 하고 싶었던 액티비티 1순위였던 스카이 다이빙
날씨 운이 따라줘야 할 수 있는 액티비티이기에 걱정이 많았지만, 결론적으론 날씨 요정 덕분에 제 버킷을 이를 수 있었던 가장 행복한 날이었답니다.
스카이다이빙을 꿈꾸는 분들에게 제 솔직 후기를 들려드릴까해요.
스위스는 물가 비싸기로 유명한 나라죠... 그래서 스카이다이빙 비용도 한 번에 420프랑으로 약 62-3만원 정도해요.
비싸서 망설여 지지만, 언제 또 갈 수 있을지 모르는 나라이기에 갔을 때 꼭 하시는거 추천드리고 싶어요!
  • 인터라켄서역

    Waldeggstrasse 6, 3800 Interlaken, 스위스

  • 본문 이미지

제가 스위스 도착한 날부터 계속 비오고 날씨가 좋지 않아서 하늘이 갤 기미가 보이지 않았었어요... 그래서 너무 기대하면 실망할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마음 놓고 있었는데 아무 연락이 없길래 되는거구나 싶었어요!
스위스 인터라켄에서 유일하게 스카이다이빙 액티비티를 운영 중인 스카이다이브 회사
차를 타고 15분 정도 이동해야 하는 곳이라서 당일날 숙소 근처로 픽업 와주셨어요.
픽업 완료 후 이동하는 동안 개인 서류 작성하는 시간을 가진답니다.
  • 본문 이미지

다이빙하는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인증샷 한 번 남겨주고 바로 실내로 들어가서 분주하게 준비했어요.
  • 본문 이미지

도착하면 바로 스카이다이빙 복장을 하나씩 챙겨주시고, 기념품으로 목 스카프도 챙겨주세요.
현장에서 바로 기존 옷 위에 복장을 착용하고, 휴대폰 포함 개인 물품 전부 락커에 보관해야해요.
  • 본문 이미지

여기서 단체로 모여서 간단한 훈련 교육을 받고 난 후에 실전 스카이다이빙을 하러 간답니다. 
  • 본문 이미지

정말 운이 좋게도 매일 흐림 한가득이었던 스위스의 날씨가 스카이다이빙하는 동안만 딱 좋았어요.
다이버님들도 오늘이 스카이다이빙하기 최적의 날씨라고 하실 정도였어요!
8월 30일 저와 같이 참여하신 분들은 총 16명으로, 경비행기에는 한 번에 다이버님 포함 12명 정도만 탑승이 가능해서 총 3번에 나눠서 진행되었어요. 
  • 본문 이미지

저는 2번 째 팀이어서 1번 째 팀이 뛰어내리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첫 번째 팀이 하늘로 날아가는 동안, 두 번째 팀은 영상 촬영이 시작된답니다.
제 전담 다이버님이 정해지고 나면, 장비 착용부터 촬영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해주신답니다.
좋은 추억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선택해야할 동영상 및 사진 촬영 옵션이 있는데, 둘 중 하나만 선택하면 140프랑, 둘 다 선택하면 170프랑으로 사전 예약은 안되고 현장에서 선택 및 결제 가능했어요.
여기에 카메라맨 촬영도 있는데. 이거는 인원수 제한이 있어서 사전에 문의하여 예약하신 분들만 가능한 것 같았어요.
  • 본문 이미지

제 차례가 다가오고 전담 다이버님과 함께 경비행기로 이동해서 고프로로 촬영이 시작되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장면을 담아주시기 때문에 밝은 표정 행복한 모습 담기 ㅎㅎ
이렇게 멋진 스위스의 풍경도 한 껏 담아주시기 때문에 저는 올라가면서 제 눈으로 열심히 풍경을 담아왔어요
  • 본문 이미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살짝 떨리는 정도였는데, 하늘에서 떨어진다는게 너무 현실감이 없다보니 막상 올라가니 아무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그리고 떨릴 시간도 긴장할 시간도 없이, 문이 열리는 순간 바로 한 명씩 떨어져 내리기 때문에 그냥 즐기시는게 답입니다!
저는 떨어질 때 마치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이 들었고, 멋진 스위스 풍경이 한눈에 다 들어오는 모습을 보고
감탄을 멈출 수가 없었어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했고, 좀 더 오래 하늘에 머무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 본문 이미지

강한 바람 때문에 멀쩡하게 나온 사진이 없어서 차마 올릴게 많이 없지만... 그나마 건진 하트사진
스카이다이빙 하면서 느꼈던 단점 두가지는 떨어지면서 압력 차이에 의해서 귀가 좀 아프다는 점과 바람에 의해서 숨 쉬는게 힘들었다는 점
그리고 정말 못생긴 제 자신을 보게 된다는 점  ㅋ ㅋ ㅋ 
그래도 제 얼굴에서 행복함을 감출 수 없었던 게 보였고, 진짜 값어치 있는 경험이었어요.
픽업부터 드랍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어 총 3시간이 걸렸어요.
스위스에서 스카이다이빙 할까 말까 고민 중이시라면 무조건 해보시라고 추천드려요!!!
#버킷리스트 #스위스 #스위스버킷리스트 #스위스스카이다이빙 #스위스여행 #스위스인터라켄 #스카이다이빙 #스카이다이빙예약 #스카이다이빙후기 #인터라켄
Comment Icon
댓글
2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Mary_Kim

ㅋㅋㅋ재밌게 잘 봤어요. 전 호주에서 했었는데 다시는 못 할 것 같아요. 안해본 사람한테는 한번쯤 권해보고는 싶은 ㅋㅋㅋㅋ 특별한 경험 (저도 DVD는 혼자만 본답니다)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Haileyyy

@Mary_Kim 감사합니당 ㅎㅎ 호주 풍경은 어떨지 궁금하네용! 저는 기회가 된다면 또 하고싶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