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독일 베를린 3박 4일 여행

조회수 309
안녕하세요 단구입니다 :-)
베를린은 제가 독일에서 가장 좋아하는 도시인데요. 
여러 쇼핑거리들, 다양한 음식들, 그리고 멋진 역사적 장소들까지 할 게 정말 많은 매력있는 여행지에요. 
3월 말~ 4월초에 다녀왔기 때문에 날씨가 춥고 내내 흐렸음에도 불구하고 베를린 여행은 이때까지 다녀온 유럽 도시들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좋은 여행지였어요. 
베를린 여행 전 알면 좋을 Tip
☔️ 다들 아시겠지만 독일의 날씨는 랜덤이에요. 제가 갔던 3월 말 4월 초 기준 코트를 입어야할 정도로 추운날씨였어요. 물론 비도 자주 내렸고요. 우산과 따뜻한 옷은 필수입니다 !
💵 대부분의 식당과 카페, 상점들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했어요. 보통 독일엔 현금결제만 가능한 곳이 많은데 베를린은 그래도 카드 결제가 잘 이루어지는 도시였어요. 그래도 조금의 현금은 챙겨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1일차 - 미테지구에서 쇼핑하기

이른 오후에 베를린 중앙역으로 도착을 했어요.
숙소를 미테에 잡아둬서 숙소 체크인 후 쇼핑을 하기로 했어요.
쇼핑 전에 숙소 근처 팔라펠로 배부터 채웠습니다!
슈프림, 프라이탁, 파타고니아, 필름 가게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어서 구석구석 구경하기 좋았는데요. 
쇼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테에서 거리 구경하면서 쇼핑하기 추천드립니다 🛍️

2일차 - 베를린 구석구석 관광하기 

베를린 돔에서 파노라나 뷰는 필수 !
베를린 돔으로 베를린 관광을 시작했어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던 거 같아요. 
돔 내부 구경 후 열심히 계단타고 올라 베를린 내려다 보는 건 필수에요..! 허벅지가 불타오를 즈음에 도착하니까 힘들 걱정은 접어두시고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당
먹구름 가득한 흐린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베를린은 참 멋졌어요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에 갔지만, 저희는 가장 유명한 형제의 키스만 봤어요 ㅎㅎ
앞에서 인증샷을 찍는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베를린 향수라는 프라우 토니스,
한국에서도 유명한 보난자 커피,
그리고 모토 서점과 voo store 까지
베를린 여행이 좋았던 이유를 꼽으라면 
할 게 정말! 많은 도시다 라고 말하고 싶어요
곳곳에 베를린만의 감성들이 담겨있는 분위기도 느꼈어요. 
지나가다가 보여 들어간 한식당에서의 저녁도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버거 마이스터
베를린에서 유명한 버거마이스터에 수제햄버거를 먹으러 갔어요. 시그니처로 보이는 버거 마이스터 메뉴를 먹었는데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제 친구 중 한명은 무려 인생 햄버거라는 평을 남겼답니다 ..! 🍔

3일차 - 베를린에서의 하이라이트는

유럽 여행을 다니다보면 유대인 관련 장소들이 몇몇있는데요. 베를린에 있는 유대인 학살 추모공원과 박물관은 꼭 한번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인거 같아요. 
그 당시의 처참함과 역사를 천천히 알아보고 깊이 새겨봤어요. 투어 신청을 해서 다녀온 친구는 투어로 다녀오는 걸 추천하더라고요 ! 
그리고 브란덴부르크는 베를린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랜드마크죠.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답니다. 그럼에도 인증샷은 필수죠 📸
  • 본문 이미지

  • C/O 미술관
현대미술들을 전시하는 공간이에요. 저희가 방문했을 땐 사진전을 열고 있었어요.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일정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
바우하우스,
Zeit für Brot에서 시나몬롤
두유리드미
그리고 간단한 저녁메뉴로 커리부어스트와 되너
독일에서 커리부어스트는 꼭 한 번 도전해봐야해요 저희는 급한 시간동안이었지만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
  • 본문 이미지
  • 본문 이미지
베를린 필하모닉
베를린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꼽으라면 고민도 없이 베를린 필하모닉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기대를 정말 많이 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값진 경험이었어요
세계에서 유명한 베를린 필하모익을 눈앞에서 
듣고 볼 수 있었다는 게 믿기지 않았을 정도로
너무 행복하고 감사했던 순간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베를린에서 시간과 여유가 된다면 꼭 한 번 베를린 필하모닉을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어요 🥹
티켓은 미리미리 예매를 하시길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학생이면 정말 저렴하게 베를린 필하모닉 티켓을 구할 수 있으니 국제학생증 지참하셔요 !

4일차 - 베를린에서의 마지막 날

  • 본문 이미지

  • 리아빵
마우어파크에서 플리마켓이 열리는 날이었는데
열심히 둘러보기 전에 리아빵이라는 코리안 디저트 카페로 갔어요 타국 생활하면서 먹는 고구마 케이크는 너무 감동적이었답니다 ..⭐️
마우어파크
사람도 많고 구경거리도 많았던 마우어파크 플리마켓이었어 요. 저는 비틀즈 LP판 하나만 건졌지만요.
집으로 돌아가기 전 기념품샵에서 쇼핑을 했어요
베를린하면 암펠만이 떠오를 정도로 암펠만 기념품들은 너무 귀여웠답니다 !
When Cheng
When cheng이라는 중국 면집이에요 기차 타기전에 든든하게 아주 잘 먹었답니다
베를린은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아~ 다시 한 번 더 가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문득문득 들 정도로 베를린은 저에게 너무 좋은 기억을 남겨준 멋지고 좋은 도시였어요.
여기까지 저의 베를린 여행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독일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Comment Icon
댓글
0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BESbsw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