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서유럽 3국 여행

조회수 540
서유럽 알짜베기 여행
퇴사 후 다녀온 알짜베기 서유럽 3국 여행! 이탈리아, 남프랑스, 프랑스, 스위스까지!! 3국인데 5국같은 여행일정 공유!
  • 인천국제공항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272

여행시작
간만에 시간이 오래 비어서 여행을 계획 했습니다! 사실 원래는 하와이를 가고 싶었는데 하와이 같이 갈 시간 맞는 친구가 없어 유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 시작은 비긴어게인3를 보면서 와, 저긴 정말 가봐야겠다. 했던 서유럽 3국으로 결정! 배낭여행을 도전해 볼까 하다가 이제 배낭여행은 무리라는 걸 깨닫고 패키지를 픽했습니닼ㅋㅋㅋㅋㅋ투어는 온누리투어를 선택했고 티몬에서 할인쿠폰 받아서 1,690,000원에 픽!!! 호텔은 전부 4성급이고 일반 경비 포함, 가이드 경비 미 포함인 상품을 선택했습니다!! 비행기는 국적기인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가능한 상품이었습니다~친구들한테 말하니 비행기 값만 들어간거 아니냐몈ㅋ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여행을 시작했어요!
  •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제 공항

00054 Fiumicino, Metropolitan City of Rome Capital, Italy

이탈리아 도착
12시간을 날아서 이탈리아 다비치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12시 25분 출발해서 현지시간으로 오후 5시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공항에서 짐 찾고 나와서 준비된 차량으로 가서 차를 타고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별도의 입국 심사없이 인천공항 처럼 자동입국심사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코로나로 인해서 이탈리아로 가는 하는길이 모두 막힌 상황이라 너무 안타까울 뿐입니다ㅠㅠ 제가 여행을 다녀오자마자 바로 코로나가 터져서 하늘이 도운건지 뭔지 모르겠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요즘 상황을 보면 정말 안타까운 상황인거 같습니다. 조금만 더 협력해서 다시 자유로운 일상으로 하루 빨리 돌아가길 바래 봅니다!

• colaiaco

Via Anticolana, 5, 03012 Anagni FR, 이탈리아

첫날 숙소
1시간 정도 이동해서 첫째날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나름 호날두가 묶었던 호텔이라고 사인과 사진도 있었는데,, 우리에게는 그저 날강두..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이번에 혼자 여행 가게 되어 룸조인을 신청했는데 해당 분이 취소를 하신거 같았어요. 덕분에 추가 요금 없이 싱글 차지 개이득ㅋㅋㅋㅋㅋㅋㅋ
  • 본문 이미지

호텔은 생각보다 굉장히 넓고 쾌적했습니다! 유럽 호텔은 아무리 일급, 4성급이라고 해도 우리나라나 동남아 같은거 생각하면 안된다고, 엘베 없는데도 많고 딱 자는 그 이상 이하의 용도 아니라고 해서 기대를 안했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기분 좋았어요!ㅋㅋㅋㅋ 이곳에서 3박을 했는데 조식 말고는 다 괜찮았어요! 조식은 근데 그 어떤 호텔에서도 다 별로. 빵, 계란이 거의 전부...ㅋㅋㅋㅋㅋㅋㅋ 음식 가리시는 분들은 조금 싸가지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날 호텔 도착해서 가이드 경비 100유로를 지급했습니다!
  • 소렌토

Vico Sant Aniello, 1, 80067 Sorrento NA, Italy

소렌토
  • 본문 이미지

이 사진은 호텔에서 나와서 바라본 새벽녘 풍경입니다!

첫날 일정은 소렌토-아말피해안도로-포지타노-카프리섬인 약간 휴양지 겸 풍경 예쁜 마을 투어 같은 일정이었습니다!호텔에서 차로 2시간정도 이동하면 만나는 곳입니다! 아말피해안도로는 대형버스는 갈 수 없다고 하여 중간에 휴게소에서 작은 마을버스 같은 거로 갈아타고 이동했습니다! 첫번째 도착한 곳은 쏘렌토입니다!! 비긴어게인3에서 여기서 노래를..ㅠ.ㅠ 거기서 부른 노래를 들으며 풍경을 감상하는데 제가 박정현님 된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록 노래는 제가 부른게 아니었지만...아무튼 기분만은ㅋㅋㅋㅋ 여기서는 오래 보지 않고 딱 이 포인트를 보고 바로 이동을 했습니다.조금 아쉬운 점은 쏘렌토 마을 안쪽까지는 들어가지 않아서 보지 못한게 조금 아쉬웠지만 이 풍경만으로도 그냥 좋았습니다.
  • 아말피 해안

84011 Amalfi, Province of Salerno, Italy

해안도로
  • 본문 이미지

아말피 해안도로는 그냥 드라이브 코스이고 중간중간에 차를 세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근데 왜 죽기전에 와봐야 하는 곳이라고 하는지 알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해안 절벽으로 이어진 길은 그 절경이 정말..ㅠ.ㅠ 여긴 아주 오랫동안 걷기에도 나쁘지 않을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 포시타노

Viale Pasitea, 164, 84017 Positano SA, 이탈리아

포시타노
  • 본문 이미지

포시타노를 한 눈에 감상하기 좋은 곳에 내려서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마을 안까지 들어가지 않고 딱 이 포인트만 눈에 담았습니다ㅠㅠ 어떻게 마을이 이렇게 아름답게 자리 잡을 수 있는지, 이게 바로 지중해의 매력인 건지 계속 감탄하면서 바라보았습니다.
  • 소렌토 항구

Via Marina Piccola, 35, 80067 Sorrento NA, Italy

항구
  • 본문 이미지

오후 일정은 선택사항인 카프리섬에 가기 위해 다시 소렌토로 돌아와 페리를 타기 위해 항구로 이동했습니다!
  • 카프리 섬

Via Cristoforo Colombo, 10, 80073 Capri Naples, Italy

• 본문 이미지

카프리섬은 선택으로 유로로 120유로입니다! 왕복 페리 값 포함입니다..ㅎㅎ 약간 비싸다고 생각하긴 했지만 패키지는 선택, 쇼핑 아니면 가이드님들이 너무 힘들다는 걸 알고 있고 저렴하게 왔으닌깐 거기에 상응한다고 생각하면 또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ㅎ.ㅎㅎㅎ
아무튼 페리를 타고 30분정도 달려 섬에 도착했습니다! 섬 중간까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약간 소렌토와 똑같은 것 같으나 섬 안쪽으로 들어가서 여기저기, 이것저것 즐기다 보면 너무나도 자유롭고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아우구스토 정원

Via Matteotti, 2, 80076 Capri NA, Italy

유명한 배경
  • 본문 이미지

저 바위 두개가 보이는 곳은 유명 CF와 각종 잡지의 배경으로 사랑 받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섬 자체가 여름에 많은 것들이 오픈을 해서 겨울에는 거의 상점 등 모든 곳이 문을 닫는 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갔을 때도 절반은 문이 닫힌 상태였습니다ㅠㅠ 그렇게 해도 충분히 먹고 살기 때문에 굳이 열지 않는다고 하네요ㅠㅠ 흐엉..ㅠㅠㅠ
  • Clock Tower in Capri

Piazza Umberto I, 4, 80076 Capri NA, 이탈리아

• 나폴리

Corso Giuseppe Garibaldi, 78, 80142 나폴리 이탈리아

항구
  • 본문 이미지

나폴리는 어디를 들어가지 않고 페리를 타고 나폴리항구에 와서 항구 근처만 둘어보았습니다! 세계 3대 항구로 꼽힌다는 나폴리 항구인데, 하루종일 항구를 너무 많이 봐서 사실 그렇게 감흥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름다웠고 좋았지만 부산이나 통영항구와 비슷하기도 했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디스 같은데, 그건 아닙니다. 다만 항구만을 보러 오기에는 아쉬울 수 있다! 물론 그런 일은 패키지 말고는 없겠죠...ㅋㅋㅋㅋㅋㅋ

• 콜로세움, 콜로세오

Piazza del Colosseo, 00184 Rome Italy

콜로세움
  • 본문 이미지

다음날 첫 일정은 드디어 로마 시내로 들어와 콜로세움에 왔습니다!!!ㅋㅋㅋ콜로세움은 내부는 관람하지 않고 밖에 둘러보면서 시간을 가졌는데 정말 오랜시간이 흘러도 이 형태가 계속 유지 되고 있다는게 너무 신기한 곳이었어요~!
  • 포로 로마노

Largo della Salara Vecchia 5/6, 00186 Rome Italy

포로로마노
  • 본문 이미지

포로로마노는 옛날 경기장 같은 곳이었는데, 정치인들이 정치에 관심 갔지 말고 자극적인 경기에 집중하라는 의미였다고 합니다. 참 생각해 보면 약은 생각. 어느 시대나 정치인들은 다 똑같은 걸까요...?ㅎㅎㅎ
  • 베네치아 광장

Piazza Venezia, 00187 Rome Italy

정말 많은 광장
  • 본문 이미지

여기서부터는 전부 걸어다녀서 그냥 가다가 길거리 사진 찍고 자유롭게 다녔습니다! 저는 걸어서 이동했지만 옵션인 벤투어를 선택하신 분들은 벤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유럽에 왔는데!! 어떻게 길거리 구경을 안하고 지나가냐! 라는 마음에 벤투어 옵션은 선택하지 않고 걸어서 이동했는데 200번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걷는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벤투어를 선택하시면 좋고 저 처럼 유럽에 왔는데 길거리 구경은 해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옵션을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이때 다른 가이드님 한 분이랑 1대1 투어를...ㅋㅋㅋㅋ 본의 아니게 일대일 강의 들음요..ㅋㅋㅋㅋㅋㅋ 무슨 친구랑 여행 온줄요...ㅋㅋㅋㅋㅋㅋ 조금 싫으셨을 법도 한데 그런거 한 번 내색 안하시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사진도 먼저 찍어준다며, 남는건 사진이라며 말씀해주시고 해서 마음으로 정말 감사했습니다ㅠㅋㅋㅋㅋ
  • 트레비 분수

자유시간
  • 본문 이미지

걸어서 트레비분수에 도착! 여기서 1시간 정도 자유시간을 얻어서 주변 상점 구경도 하고 젤라또도 사먹고 했습니다!
중간에 소품샵에 들어갔는데 너무 하찮은데 귀엽고 소비 욕구가 갑자기 폭팔하는 곳이 있어서 정신 붙들고 하나만 사서 나왔어요...ㅎㅎㅎㅎ(안사진 않음) 여기 러쉬도 있어서 로션이랑 비누도 사고(소비요정 강림) 스노우볼도 예뻐서 사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쉼 없이 계속 샀어요...ㅋㅋ 여기 또 명품부터 그냥 로드샵도 주위에 너무 많아서 자유시간 한 두시간 필요한 곳이었어요ㅠㅠㅋㅋㅋ
젤라또는 가장 작은 스쿱이고 이게 3유로입니다! 맛은 자유롭게 두가지 맛 선택인데 전 망고와 초코를 선택! 근데 망고가 진짜 상큼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초코는 그냥...한국이 더 맛...ㅋㅋ흠흠...ㅋㅋㅋㅋ 아무튼 망고짱!
  • 테레베강

A1 - Autostrada del Sole, Civita Castellana VT, 이탈리아

• 본문 이미지

식당으로도 역시 걸어서 이동했는데 이동 중 만나게 된 테레베강! 한국으로 치면 한강같은 강인데 로마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날 날씨가 정말 너무 좋아서 걷기 너무 좋은 날이었어요ㅠㅠ!
  • 바티칸 박물관

00101 Rome Italy

바티칸,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 본문 이미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로 인정 받은 바티칸 제국! 저희는 미리 예약을 통해서 바로 줄 기다림 없이 들어갔는데 와,, 여기 그냥 오면 여름에는 최장 5시간도 기다릴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렇게까지 해서 보고 싶지 않....흠흠 아는게 없으면 기대가 없으닌깐여...ㅋㅋㅋㅋ 여기는 천지창조가 실제 전시된 곳이어서 그걸 보기 위해 전세계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실제 그림이 있는 곳에서는 시끄럽게 떠들수도 사진 촬영도 안되기 때문에 밖에 있는 안내판에서 미리 설명을 듣고 들어갔습니다! 확실히 미리 설명을 듣고 그림이 뜻하는 것들을 알고 관람을 하니 훨씬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바티칸 시국

00120 Vatican City, 바티칸 시국

성 베드로 성당
  • 본문 이미지

박물관과 성당은 정말 거대하고 화려했습니다. 사진으로는담아지지 않는 거대함과 화려함이 있는 곳이었고 세계사의 순간수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또 마침 성가대? 예배? 드릴 시간인지 찬송가로 추정되는 노래를 들으며 이렇게 쭉 행렬이 이어지는데 정말 잊지 못할 순간 중 하나였던 것 같아요!

마지막
  • 본문 이미지

마지막날 아침에 나올 때 바라본 숙소의 모습이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좋은 날씨가 저를 응원해 주는 기분이었습니다!ㅋㅋㅋ
  • 오르비에토 푸니쿨라역

피아자 칸, 2, 05018 오르비에토 TR, 이탈리아

슬로우시티
  • 본문 이미지

위쪽에 위치한 오르비에토에 가기 위해서 이용할 트램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경사져 있어서 나름의 스릴(?)도 즐길 수 있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이 것또한 선택 옵션인데 정말 옵션중에 가격대비 가장 만족한 옵션이었습니다!
  • 오르비에토

Corso Cavour, 42, 05018 Orvieto TR, Italy

슬로우시티마을
  • 본문 이미지

옛날 일본 애니 천공의 성 에퓨탄가? 그 생각이 갑자기 나며..ㅋ.ㅋㅋㅋ물론 내용과 이곳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냥 높은 곳에 있다는 것 외에는..ㅋ.ㅋㅋㅋㅋㅋ 진짜 저희가 갔을 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고 제가 여기 빌린 줄욬ㅋㅋ 혼자서 고즈넉한 중세시대 유럽의 거리를 걷고 있는 기분이라 영화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었어요!
  • 오르비에토 두오모

Piazza del Duomo, 26, 05018 Orvieto TR, Italy

성당
  • 본문 이미지

진짜 마을 곳곳에서 인생샷 건져가세요!ㅋㅋㅋㅋ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좋아할 곳입니다! 사람 없이 마음껏 쇼핑도 할 수 있는 곳이며 조용한 산책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대만족할 곳입니다!
  • 피렌체 대성당,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

Piazza del Duomo, 50122 Firenze FI, Italy

대성당
  • 본문 이미지

진짜 유럽가서 성당은 원 없이 본 것 같아요. 진짜 큰 대성당. 대성당이 이정도는 되야 대성당이구나를 확실하게 느꼈습니다!ㅋㅋㅋㅋ
  • 시뇨리아 광장

50122, Florence Italy

• 베키오궁전

P.za della Signoria, 50122 Firenze FI, Italy

작은 궁전

• 넵튠의 분수

P.za della Signoria, 16R, 50122 Firenze FI, Italy

분수

• Ponta Vecchio

Ponte Vecchio, 27/R, 50125 플로렌스 이탈리아

마지막
  • 본문 이미지

날씨가 다한 날이었어요!
마지막 일정을 마치고 바뀐 숙소로 이동했습니다!poppi라는 숙소인데 정말 사성급이라는게 믿기지 않는 곳이었어요....하하하하하 두번 안자서 다행인 곳이랄까요???그래서 그런지 사진도 없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찾지도 못하겠어요....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다들 피하시길 바래요ㅠㅠ
  • 베니스 대운하, 카날 그랑데

Calle Tiepolo Baiamonte, 30125 베니스 이탈리아

이탈리아 북부여행시작
  • 본문 이미지

이탈리아 마지막 일정인 베니스에 도착했습니다! 숙소에서 2시간 정도 달려와 페리를 타고 도착한 곳입니다!
  • 탄식의 다리

Riva degli Schiavoni, 베니스 이탈리아

마지막 절망
  • 본문 이미지

죄수들이 마지막 감옥으로 갇히기 전에 걸었다던 탄식의 다리. 마지막 햇볕을 보며 앞으로 다시는 이걸 볼 수 없다는 절망감에 탄식을 내 뱉으며 이 다리를 건너 탄식의 다리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해요. 과거의 비극이 오늘날의 관광명소가 됐다는건 참 아이러니 하죠.
  • 두칼레 궁전

Riva degli Schiavoni, 4195, 30122 Venezia, 이탈리아

• 산 마르코 광장

P.za San Marco, 30100 Venezia VE, Italy

• 본문 이미지

광장에서는 행사가 있는지 준비가 한참이었습니다!
  • 베네치아 곤돌라

Bacino Orseolo, 30121 Venezia VE, 이탈리아

곤돌라로 베니스 한 바퀴
  • 본문 이미지

곤돌라는 선택 옵션이었습니다!베니스에 왔으면 배 한 번 타야 되는 거 아니냐며 탑승했는데 생각보다 탈 때 엄청 흔들려서 비명 난무...ㅋㅋㅋㅋㅋㅋㅋ타고 나서는 앉는 의자, 이런거는 너무 편하고 숙련된 아저씨가 매우 잘 운전해줘서 안전감 있게 탈 수 있었습니다! 그냥 힐링하며 여유롭게 베니스 구석 구석을 잠시나마 보고 싶다면 곤돌라 추천입니다!
  • 플로리안 카페

P.za San Marco, 57, 30124 Venezia VE, Italy

핫초코
  • 본문 이미지

희대의 플레이보이 카사노바가 즐겨 찾았다던 카페 플로리안. 패키지 여행에서 만난 일행과 함께 가보았습니다!저는 카사노바핫초코를 먹었는데 민트가 살짝 첨가되서 진한데 너무 달지 않은 아주 취향저격의 핫초코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ㅠㅠ 왜 즐겨 마셨는지 알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었어요!
  • 아레나, 원형극장

P.za Bra, 1, 37121 Verona VR, Italy

원형극장
  • 본문 이미지

얼핏 보면 작은 콜로세움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옆에 작은 공원도 있고 역시나 이날도 날씨가 다했네욬ㅋㅋㅋ
  • 에르베 광장

P.za Erbe Fr. 21, 37121 Verona VR, 이탈리아

• 본문 이미지

광장에는 상점이 거의 닫혀 있어서 볼게 많이 없었어요ㅠㅠ
  • 시뇨리 광장

Via Santa Maria in Chiavica, 2, 37121 베로나 이탈리아

또 광장ㅋㅋ
  • 본문 이미지

여기는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었어요
  • 줄리엣의 집

Via Cappello, 23, 37121 Verona VR, Italy

줄리엣
  • 본문 이미지

베로나의 가장 유명한 명소인 줄리엣의 집입니다! 가상 인물의 집이 있을 만큼 로미오와 줄리엣이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부관람은 전 비긴어게인으로 다 했기 때문에 따로 하지 않았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iamante Hotel

Viale della Valletta, 15122 알레산드리아 이탈리아

세번째 숙소
  • 본문 이미지

묶었던 숙소 중에서 가장 좋았던 숙소 였습니다! 아!! 그리고 유럽 호텔에는 슬리퍼가 따로 없었어요ㅠㅠ 안그래도 슬리퍼를 하나 챙길까 말까 고민하다가 짐이 안그래도 많아 안 챙겼는데 매우 애매했어요ㅠㅠㅋㅋㅋ 근데 사실 딱히 불편하진 않았지만 찝찝하신 분들은 하나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니스 해변

273 Prom. des Anglais, 06200 Nice, France

휴양지
  • 본문 이미지

마침 도착했을 때가 축제 기간이어서 해변 말고도 색다른 니스의 모습을 볼 수 잇었어요!!
  • 마세나 광장

Plassa Carlou Aubert, 06000 Nice, France

• 본문 이미지

휴양지의 여유와 이국적인 풍경과 더불어 축제의 활기참까지 느낄 수 있었던 곳입니다!
  • 니스 구시가지

소소한 일상
  • 본문 이미지

건물들이 너무 알록달록 그냥 거리가 화보 속 풍경인 것 같앗어요ㅠㅠ!

이때 시장이 열러서 현지 사람들의 소소한 벼룩시장? 같은 것들도 엿볼 수 있었어요! 여기 라벤더가 유명한지 라벤더 관련 상품이 진짜 많았고 갖갖이 꽃들과 싱싱한 과일까지ㅠㅠ!
  • la storia

1 Cours Saleya, 06300 Nice, 프랑스

자유식
  • 본문 이미지

이날 점심은 자유식이었습니다! 1인당 8유로씩 주고 보태서 먹고 싶은거를 먹을 수 있었는데 패키지에서 만난 언니 일행 두명과 함께 식사를 했었습니다!! 사실 패키지여행 음식이 그렇듯 대부분 맛이 없었는데 자유식으로 먹으닌깐 세상 맛있더라구요...ㅎㅎㅎㅎ 미리 식당을 알고 간건 아니었고 시장에서 계속 걷다가 사람이 가장 많은 식당으로 들어갔는데 다른 식당들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직원도 정말 친절했습니다!
일행중에 채식주의자 분이 한 분 있어서 고기가 거의 안들어가는 거 위주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오리지널 피자와 호박? 베이스로 한 해물 파스타와 치킨 샐러드!! 셋 다 실패 없이 시켜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음식은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정말 담백했습니다. 약간 밋밋하다 할 수도 있었는데 저희한테는 딱 좋은 식사였던거 같아요!!
  • 모나코 대성당

5 Rue de l'Eglise, 98000 Monaco, 모나코

성당
  • 본문 이미지

사실 이제 이정도 규모에는 놀랍지도 않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 목적지인 모나코로 와서 대성당에 왔는데 지금까지 봐왔던 교회의 크기와는 달라서 너무 친근하게 보일 정도 였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교회 옆에 있는 법원? 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 모나코 대공궁

Place du Palais, Monaco-Ville 98015 Monaco

• 본문 이미지

사실 대공궁전 보다 그 옆으로 가면 보이는 풍경이 정말 굿굿 여기서는 저 풍경에 제가 끼어있는게 미안할 만큼 정말 속이 확 트이고 멋있는 곳이었어요ㅠㅠ!
  • 모나코

Monaco

모나코
  • 본문 이미지

정말 신비한 지형의 모나코였습니다. 바다와 가장 가깝게 맞다아서 생활하는 곳이라는 느낌이었어요! 이날 바람이 정말 많이 불었는데 그럼에도 떠나는게 아쉬운 곳이었어요ㅠㅠ!
  • 인터라켄

Lindenallee, 3800 Interlaken, Switzerland

스위스!
  • 본문 이미지

사실 이 모든 일정에 가장 기대하고 바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위스 일정의 날이 왔습니다!!!!! 스위스에는 아직 눈이 엄청 많았어요ㅠㅠ 정말 겨울인게 실감이 나는 순간이었어욬ㅋㅋㅋ 사실 남쪽에 있을 때는 세상 따스해서 겨울인 줄 잊고 살았는데 여기 오는 순간 그래 지금이 겨울이었지를 실감하게 됐어요!ㅋㅋㅋ
  • 회에마테 공원

3800 Interlaken, Switzerland

공원
  • 본문 이미지

여기 공원은 사실 계획에 없던 곳이었는데 생각외로 시간들을 다 너무 잘 지켜서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시간도 남고 해서 앞에 시계 매장 보고 자유롭게 1시간정도 자유 일정 하라고 해서 공원 뛰어 다니면서 놀았네요..ㅎ.ㅎ
  • 인터라켄 서역

3800 Interlaken, Switzerland

기차타고!
  • 본문 이미지

융프라우를 보러 가기 위해 기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기차는 총 3번 환승해서 가는데 고산증이 올까봐 사실 엄청 조마조마...ㅎㅎㅋㅋㅋㅋㅋ 위에 올라갔는데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있을까봐 걱정반 신나는 맘 반으로 기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융프라우 요흐역

3801 Fieschertal, Switzerland

중간역
  • 본문 이미지

3번 환승해가기 때문에 중간중간 짭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기차가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올라가는 동안 산맥을 모두 다 볼 수 있는데 정말 자연 앞에 나는 한낱 미개한 인간이구나를 생각하게 되는ㅋㅋㅋㅋㅋㅋ
  • 융프라우 요흐 전망대

3823 Lauterbrunnen, Switzerland

전망대
  • 본문 이미지

딱 도착해서 전망대에 나가는 순간 고산병이고 나발이곸ㅋㅋㅋㅋㅋㅋ 바람이 진심 눈도 못뜨게 불어서 고산증을 느낄 새가 없었어욬ㅋㅋㅋ 근데 실내에 있을 때는 진짜 조금만 빠르게 움직여도 숨이 가쁘고 몸이 무거운걸 느낄 수 있었어요ㅠㅠ 일행 중 몇명은 머리가 아프고 속이 메스껍다고 하기도 했는데 가장 걱정한 저는 1도 그런게 없었어욬ㅋㅋㅋㅋ
  • 인터라켄 얼음궁전

Hohematte, 3800 Interlaken, Switzerland

얼음궁전
  • 본문 이미지

얼음 궁전은 리모델링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어서 못 볼 수도 있다고 했는데 다행히 볼 수 있었습니다!
  • 융프라우

3984 Lauterbrunnen, Switzerland

해발 3500m
  • 본문 이미지

정말 거대하고 높은 곳이엇어요ㅠㅠ 밖에 나가서 스위스 국기랑 찍고 싶었는데 갑자기 눈보라가 몰려와서 아쉽게 가지는 못했는데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던 이곳에 온 것만으로도 너무너무 만족한 일정이었습니다!
  • 바젤역

Centralbahnstrasse 10, 4051 Basel, Switzerland

• 본문 이미지

스위스에 짧지만 강렬한 일정을 마무리하고 바젤역으로 와 프랑스로 가는 TGV 기차를 타러 아침 새벽부터 왔습니다! 버스로 가면 거의 8시간을 가야 하는데 이 기차는 타면 약 2시간~2시간30분이면 바로 프랑스 파리로 갈 수 있습니다!! 이것도 기본 비용에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ㅠㅠ!! 또한 저희는 2층 기차여서 2층에 탑승해 갔는데 자유여행 온 기분이었어요~~!
  • leon schweiz

Güterstrasse 115, 4053 Basel, 스위스

아침
  • 본문 이미지

아침에 7시 45분 기차를 타야 해서 숙소에서 5시 한 45분에 출발해서 도시락으로 아침을 받았는데 와 정말 여기서 도시락의 기준은 한국이랑은 차원이 다릅니다..ㅋ.ㅋㅋㅋㅋ 사실 이 전날에 아침 도시락을 받았는데 진심 거의 못 먹어서 기차역에 또 일찍 도착해서 30분정도 시간이 남아서 그냥 아무 곳에 들어갔는데 마침 여기서 모닝셑트를 팔더라구욬ㅋㅋㅋ그래서 핫초코랑 베이컨베이글 먹었는데 와 존맛탱ㅋㅋㅋㅋㅋㅋㅋ 소스부터 베이컨 굽기까지 너무 제스타일이어서 삼시세끼 먹고 싶은 기분이었어요!! 이때 깨달았어요 돈주고 사먹는건 다 맛있꾸나..ㅋ.ㅋㅋㅋㅋㅋ 핫초코도 진한데 희한하게 막 달지 않아서 정말 환상의 조합이었습니다!
  • 몽파르나스역

17 Bd de Vaugirard, 75015 Paris, France

파리 도착!
  • 본문 이미지

이런 평화로운 풍경을 보면서 파리 역에 도착했습니다!
  • 몽마르트 언덕

75018 Paris, France

예술가의 언덕

다리 오작동ㅋㅋㅋㅋ

젊은 예술가들의 거리 몽마르뜨 언덕입니다. 이곳은 선택 관광이었는데 파리에서 가장 높은 곳이라고 합니다. 파리 시내를 보면은 아시겠지만 건물의 높이가 다 일정해요! 법으로 정해 놓고 예전에 지어진 건물을 보호하기 위해 증축이나 함부러 손댈 수 없게 만들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몽마르뜨 언덕에서 내려다 본 파리의 풍경은 정말 여기서 살고 싶게 만드는 기분이었습니다ㅠㅠ 다만 보시다 싶이 저 높은 언덕을 걸어 올라가야 했는데, 옆에 모노레일이 보이는데 사비로 저걸 타고 올라왔어야 했다는 후회의 말을 속으로 한2341번 하고 나서 도착했습니닼ㅋㅋㅋㅋ 여기서 자유시간을 너무 많이 줘서 본의 아니게 사진을 정말 많이 찍을 수 잇었어요...ㅋㅋㅋ
  • 베르사유 궁전

Avenue du sud, 78000 Versailles, 프랑스

• 본문 이미지

정말 화려함을 이세상 단어로 표현하기 힘들었던 베르사유의 궁전이었습니다! 원래 정원도 따로 관람비를 내고 들어가야 하는데 겨울은 모두 무료로 개방한다고 해서 정원도 보고 궁전도 안내인터폰을 들으면 잘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 에펠탑

Champ de Mars, 5 Av. Anatole France, 75007 Paris, France

프랑스의 성지
  • 본문 이미지

에펠탑은 가까이서 보면 잘 안보인다고 잘 보이는 명소를 찾아서 간 곳이었는데 여기서 다들 인생샷 찍는 분위기였습니다! 또한 여기서 물건파는 흑형들한테 1달러짜리 열쇠고리 사면 사진도 찍어주는데 기가 막히게 찍어줍니닼ㅋㅋㅋ 저희는 사진 않고 일단 찍어준다고 하여 찍었는데 사진이 너무 잘 나와 안사줄수가 없었어욬ㅋㅋㅋ 미안하게도 진짜 1달러 밖에 없어서 1달러짜리 아무거나 달라고 하닌깐 작은 열쇠고리를 5개나 주더라구욬ㅋㅋㅋㅋ 왠지 더 미안했던...ㅋㅋㅋㅋㅋ
  • 세느 강 유람선

Port de Suffren, 75007 Paris, Fr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