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모두의 여행] 베를린 2박3일

조회수 127
유럽의 강국, 독일의 풍채를 느낄 수 있는 베를린!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베를린 2박 3일 일정! 커스터마이징해서 쓰세요!
'베를린'이란 도시의 이름은 '어린 곰'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어느 전설에 따르면 한 사냥꾼이 슈프레 강의 한 섬에서 큰 곰과 마주쳤다. 사냥꾼을 곰을 잡기 위해 뒤쫓아 곰이 살고있는 굴에 다다랐는데 그곳에서 세마리의 새끼 곰들을 발견하게 되었다. 결국 사냥꾼은 곰 사냥을 포기하고 말았고 친구에게 이곳을 '베를라인'이라 부르겠다는 말을 남겼다고 한다. 그렇게 '베를라인'이 독일의 수도 이름 '베를린'의 기원이 된 것이다.
독일은 1,2차 세계대전과 냉전을 모두 겪어온, 우리나라만큼이나 파란만장한 역사를 가진 곳이다.
이 모든 역경을 딛고 현재는 세계의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산업 강국으로, 살기 좋은 복지국가로 성장하며
선진국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베를린 여행 알짜 팁!
베를린의 주요 관광 명소를 모두 지나는 만능 버스가 있다. 바로 100번 버스!
동물원에서 100번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대략적인 베를린 시내관광은 클리어할 수 있다.
독일의 버스는 2층 버스이니 런던 만큼이나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이다.
베를린의 100번 버스를 우리만의 관광 셔틀버스로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베를린 맥주 축제(Berliner Bier Festival​)
일정 : 매년 8월 첫번째 금요일부터 3일간(2015년 8월 7일 ~ 9일)
장소 : Berlin Karl Marx Allee
가격 : 맥주 - 2유로 ~ 8유로 / 안주 - 1유로에서 20유로
* 맥주를 살 때 맥주잔 보증금 2~3유로를 내야한다. 축제를 즐긴 후에는 구입했던 부스에 잔을 돌려주고
보증금을 돌려 받는 것을 잊지 말자!
▶베를린의 다양한 축제 일정 확인하기(맥주축제, 빛축제, 베를린영화제)
http://www.berlinerfestspiele.de/en/aktuell/Startseite.php
▶베를린 관광청 홈페이지
www.visitberlin.de
  • 페르가몬 박물관

페르가몬 박물관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내부에 페르가몬 신전을 그대로 옮겨 전시해 놓은 것으로 유명하다. 천장이 높은 거대한 규모의 전시관을 자랑하며 페르가몬 신전 뿐만 아니라 고대 바빌론,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유적들 또한 전시되어 있다. 성수기가 아니어도 수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일찍 가서 줄을 서야 한다. 보통 1시간 가량 줄 서서 입장해야 하니 일정을 짤 때 주의해야 한다.
  • 박물관 섬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베를린의 대표 관광지이다. 슈프레 강 가운데 떠있는 작은 섬 위에 5개의 박물관과 베를린 대성당(베를린 돔)이 위치해 있다. 이 중 페르가몬 신전이 전시되어 있는 페르가몬 박물관이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 베를린 대성당, 베를린 돔

    Am Lustgarten, 10178 Berlin, Germany

베를린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성당! 박물관섬 서쪽에 위치해 있다. 성당을 봤을 때의 감상평은 보통 아름답다는 의견과 투박하고 조잡하다는 의견으로 나뉘곤 한다. 성당에 입장하기 위해선 7유로의 입장료를 내야하며 돔위로 올라가면 베를린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 디 츠뵐프 아포스텔

    Georgenstraße 2, 10117 베를린 독일

독일 베를린에서 먹는 이탈리아 음식이라니 살짝 아이러니 하지만 그래도 베를린에 왔으면 한번쯤은 먹어봐야 한다. 미국의 유명 가수 티나 터너와 자넷 잭슨이 다녀갔을 정도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땔나무로 구워낸 피자의 맛이 아주 일품이다.
  • 브란덴부르크 문

독일이 분단국가이던 때에 사람들의 출입문으로 사용되던 문이며 현재는 베를린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89년 베를린 장벽이 붕괴되던 때 TV로 생중계되던 곳이 바로 이곳이다. 이 문은 원래 프로이센 왕조가 세웠던 개선문이었으며 문 위에는 가운데에 4마리의 말이 승리의 여신이 타고있는 마차를 끌고 있는 것을 형상화한 동상이 세워져있다.
  • 홀로코스트 추도비

    Cora-Berliner-Strabe 1, 10117 Berlin, Germany

나치에 의해 희생된 유대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조성된 곳이다.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조성되어 있어 모두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 있다. 짙은 회색의 아무 장식도 문구도 쓰여있지 않은 다양한 크기의 비석들을 세워놓았는데 중간의 경사로는 불안감과 긴장감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아래에는 전시관이 위치해 있다.
  • 무스타파 케밥

    Mehringdamm 32, 10961 Berlin, Germany

엄청난 기다림을 감수해야 먹을 수 있다는 케밥! 베를린에서 가장 유명한 케밥집으로 커리 소세지 맛집인 커리 부어스트 근처에 위치해 있다. 저녁시간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으니 서둘러 줄을 서야한다. 저렴한 가격대비 엄청나게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케밥집!
  • 포츠담 광장

    Potsdamer Platz, 10785 Berlin, Germany

전쟁 후 폐허가 돼버린 이 곳을 벤츠와 소니가 각각 수조원이 넘는 돈을 투자하여 새롭게 탈바꿈 시켰다. 소니센터를 비롯하여 19개의 최첨단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는 이곳은 베를린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소니센터에는 쇼핑센터, 멀티플렉스 극장과 레스토랑 등이 들어서 있으며 베를린 영화제가 열리는 매우 중요한 곳이기도 하다.
  • 라이히스타크, 구 제국 의회 의사당

    Platz der Republik 1, 11011 Berlin, Germany

연방의회 의사당은 입장료가 무료이다. 하지만 티켓을 받고 입장을 해야하는데 30분 가량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줄 서서 기다린 다음엔 티켓을 예약해야 하는데 바로 입장은 불가하고 몇시간 뒤나 다음날 티켓을 예약할 수 있으니 일정을 짤 때 주의해야 한다. 의사당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맨 꼭대기의 돔은 꼭 들러봐야 한다. 이곳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빌리면 베를린 시내 곳곳의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
  • 베를린 월 메모리얼

    Bernauer Str. 111, 13355 Berlin, Germany

현재는 장벽은 사라지고 그 터만 남아있는 베를린 장벽. 분단국가 였던 독일의 아프지만 위대한 과거가 간직되어 있는 곳이다. 베를린 장벽은 본래 동독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냉전과 분단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지만 89년 자유왕래가 허용된 이후 차츰 붕괴되기 시작했다. 분단 국가로서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한국인들이 특히 많이 찾는 명소라고 할 수 있다.
  • 슈텐디게 페어트레퉁

    Schiffbauerdamm 8, 10117 Berlin, Germany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레스토랑 곳곳의 벽면을 빈틈없이 장식하고 있는 액자들이 이 레스토랑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유명인들도 종종 방문했을 정도로 이 곳의 인기는 대단하다. 이곳에서 먹는 학센은 양도 풍부하고 맛도 일품이다.
  • 베를린 TV탑

    Panoramastraße 1A, 10178 Berlin, Germany

독일이 분단국가 였던 시절 동독정부에 의해 세워진 타워로서 서독에서 볼 수 있도록 높고 멋있게 지었다고 한다. 선전용 구조물 겸 방송 송신탑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독일에서 제일 높은 건물이며 베를린 외곽지역에서도 보일 정도라고 한다. 동그란 부분 아래층에 전망대가 있으며 베를린 시내를 한번에 내다볼 수 있다.
  • 커리 36

    Mehringdamm 36, 10961 Berlin, Germany

커리 소세지가 유명한 베를린! 커리 부어스트는 현지인들에게 인기 만점인 커리 소세지 전문점이다. 저녁시간에 방문할 경우 길다랗게 늘어서있는 줄을 발견할 수 있다. 기본 메뉴에는 소세지에 바삭한 감자튀김이 곁들여져 있으며 원할 경우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추가할 수 있다.
  • 아쿠아 돔

    Spandauer Str. 3, 10178 Berlin, Germany

베를린의 아쿠아 돔은 레디슨 SAS 호텔 내부에 있는 거대한 원통형 수족관을 말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원통형 수족관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고 한다. 수족관 내부에는 엘레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수족관 내부를 유영하듯 관람이 가능하다. 베를린 돔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레디슨 호텔 옆 건물 씨 라이프로 들어가면 수족관 중앙 엘레베이터 탑승이 무료라고 한다.
  • -

    Monbijoupl. 8, 10178 Berlin, 독일

한국인 보다는 다른 외국인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 베를린의 식당이다. 가격대비 푸짐한 양에 맛도 좋아서 인기가 많다. 아침과 브런치 식사도 가능하며 야간에도 영업을 한다. 이곳의 피자와 함께 즐기는 맥주가 가장 맛도 좋고 인기 있다고 한다.
Comment Icon
댓글
4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Eunhong Park

Eunhong Park님이 여행일정을 추천하였습니다.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싱싱농장

와 진짜 잘 만드셨네요!!!!!!! 자세해서 참고하기 너무 좋을거같아요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리락쿠마

먹고 싶다 독일 음식....:D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huhut

현지음식 완전 먹어보고싶다긔..

BESbsw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