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중동·대한민국·서울특별시

슬램덩크, 어디서 볼까? 만화 카페 Pick 4

by Wishpicker 2023.03.03 00:03
  • 본문 이미지

  • 만화 카페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너에게 가고 있어.” 나도 모르게 이 노래를 흥얼거렸다면 당신은 이미 슬램덩크에 푹 빠졌을 가능성이 높다. 극장가는 이미 슬램덩크 열풍. 한 번의 관람으로 그치지 않고, 세 번, 네 번 영화를 재감상하는 덕후들이 양산되고 있다. 심지어 사람들은 영상을 넘어 만화방까지 점령하기 시작했다. 이번 주말 슬램덩크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혹은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의 방문이 필요하다면 주목! 아지트 삼기 좋은 만화 카페를 소개한다.
  

1. 그래픽 

복합 예술 공간인 '그래픽'의 내부
19세 미만 출입 금지. 그래픽은 어른들의 놀이터다. 맥주, 위스킨, 와인 등의 주류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 이태원의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 잡은 그래픽의 외관은 흡사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1층부터 3층까지 세 개의 층으로 구성된 내부 역시 웅장하고 세련됐다. 규모는 크지만, 입장 가능 인원은 최대 60명이라니 공간에 비해 좌석 수가 적다. 그렇기 때문에 오롯이 책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곳이다. 그래픽은 만화책뿐 아니라 미술, 건축, 의학 서적 등 다양한 테마의 책들을 보유하고 있다. 절판 도서와 고가 서적들도 감상할 수 있다니 더없이 좋지 않은가. 입장료는 성인 1명당 15,000원으로 오픈 시간인 1시부터 마감 시간 오후 11시까지 시간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에는 음료가 포함돼 3층에 마련된 음료 존에서 20여 종 음료를 무제한으로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자리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활용하면 주류와 안주용 스낵을 주문할 수 있다. 단 유료로 운영되니 가격을 확인하고 주문할 것. 그래픽은 단순한 만화 카페가 아닌 하나의 예술 공간이다. 책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천국인 이곳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절대 수칙. 미성년자 출입 금지, 노트북 사용 금지, 식사류 섭취 금지. 간단한 세 가지 철칙을 지킨다면 그 어느 곳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만화책을 감상할 수 있을 것.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을 살고 있다면, 이번 주말 휴식을 위해 그래픽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39길 33
영업 시간           화-일  13:00 ~ 23:00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1인당 15,000원 (음료 포함)
  • 그래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39길 33

  

2. 카페 빈틈 M 

카페 빈틈 M 사진 출처: 네이버블로그 @iam_kkami
‘카페 빈틈 M’은 골목마다 예쁜 카페와 맛집들이 모인 망리단길에 있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 커피콩 볶는 냄새가 먼저 반겨준다. 주택을 개조한 카페답게 규모가 꽤 크고 공간 배치가 독특하다. 무엇보다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로 카페의 첫인상이 참 따뜻하고 밝다. ‘카페 빈틈 M’은 음료를 주문하면 만화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구비된 음료와 디저트도 다양한데, 특이한 점은 비건 메뉴가 있다는 것. 종류도 꽤 다양하니 한 번 맛볼 것을 추천한다. 1층 풍경은 다른 카페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2층으로 향하면 그 생각은 금방 잊힌다. 벽면을 가득 채우는 만화책의 개수만 해도 무려 3만여 권. 카페의 이름이 빈틈이라더니 정말 빈틈없이 공간을 가득 메우고 있다. 옛날 만화책부터 최근 인기 많은 웹툰까지. 만화책 종류뿐 아니라 공간 배치도 참 알차다. 1인 테이블, 커플 테이블 등 오픈된 공간부터 프라이빗하게 만화책을 볼 수 있는 공간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특히 통창을 통해 햇살이 들어오는 창가 쪽 자리가 인기 만점. 커피콩 볶는 냄새에 햇살까지 풍부한 공간 ‘카페 빈틈 M’. 아늑한 공간을 원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힐링 공간이 될 것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7길 3-6
영업 시간         월-일 11:00~22:00 (화요일 정기 휴무)  
입장료              음료 주문 시 만화책 무료 감상
  • 카페 빈틈 M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로7길 3-6

  

3. 모비딕 만화 가챠 피규어 카페

모비딕 만화 가챠 피규에 카페 사진 출처: 네이버볼르고 @funnyjoojoo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시야에 들어오는 것은 벽을 빼곡히 채운 피규어와 상품이 나오는 뽑기 기계인 ‘가챠’. 맞게 온 건가 싶지만, 제대로 온 것 맞다. 카페의 이름을 다시 상기시켜보자. 모비딕 만화 가챠 피규어 카페(이하 모비딕 카페). 기나긴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 만화책 감상+가챠(상품 뽑기)+피규어가 있는 독특한 공간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을 추가해보자. 모비딕 카페의 첫 느낌은 대형 서점+고양이 카페의 중간 어디쯤이랄까. 가게 중앙에 자리 잡은 고양이 놀이터뿐 아니라 곳곳에 비치돼 있는 고양이 용품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모비딕 카페의 이용료는 평균 1시간에 3,000원. 정액 요금+음료로 구성된 상품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모비딕 카페는 대형 서점처럼 도서를 검색할 수 있는 컴퓨터가 있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래도 어렵다면 사장님의 도움을 받아보자. 기가 막히게 바로 찾아 주신다. 2층 침대 형태로 구성된 공간은 전기장판을 구비하고 있어 온기를 원하는 고양이가 깜짝 방문하기도 한다. 사랑스러운 고양이와의 보내는 시간은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단, 모비딕 카페는 책을 읽는 공간이기 때문에 오로지 고양이와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는 비추천. 만화를 보러 가는데 귀여운 고양이도 보고 싶다? 적극 추천한다.
  
주소                  서울 강북구 도봉로 350 삼주빌딩 4층
영업 시간         매일 11:00 ~ 01:00
이용료              기본 1시간 3,000원
  • 모비딕 만화 가챠 피규어 카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 350 삼주빌딩 4층

  

4. 달빛정거장

달빛정거장 사진 출처: @recordming
깊숙한 지하 계단을 내려가서야 달빛정거장에 이른다. 달빛정거장은 이름처럼 달빛이 있는 동안만 머물 수 있는 만화 카페다. 요일별로 마감 시간은 상이하지만 주말은 새벽 2시까지 운영한다니 오랜 시간 만화를 읽고 싶은 사람에게 참으로 반가운 곳이다. 가게 안에 입장하면 친절한 사장님이 달빛 승차권을 먼저 나눠주는데 노란색으로 디자인된 티켓이 참으로 아기자기하다. 공간에서 주목할 부분은 카페 중간에 설치된 빈백 소파. 캠핑하러 온 것처럼 누워서 만화책을 볼 수 있다니 얼마나 낭만적인 일인가. 달빛정거장이 구비하고 있는 책들은 상당하다. 많은 양으로 인해 책들은 미로 형식으로 배치돼 있는데, 책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전산으로 관리가 되어 있지 않아 불편할 수도 있지만, 어릴 적 만화방에서 원하는 책을 찾았을 때의 기분 좋은 희열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달빛 정거장의 입장료는 1시간에 3,000원. 선불제를 선택하면 3시간에 8,000원, 4시간에 10,000원꼴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새벽이 밝아오기 전, 머물 공간이 필요하다면 달빛 정거장에 머물러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8 지하1층
영업 시간         월-목  10:00 ~ 23:00                         
                          금-토  10:00 ~ 02:00                          
                          일        10:00 ~ 22:00
입장료             기본 1시간 3,000원
  • 달빛정거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8

  
에디터 | 김혜진 
세상의 모든 여행, 위시빈
콘텐츠 문의 Contents@wishbeen.com
#가챠 #그래픽 #달빛정거장 #만화방 #만화카페 #모비딕만화가챠피규어카페 #슬램덩크 #슬램덩크만화책 #카페빈틈M #피규어
Comment Icon
댓글
1
프로필 썸네일 이미지
  • img
    룽룽

    그래픽 정말 좋아요! 추천!!

  • 2023.04.06 menu
BESbswy